스마트폰에서 DVD를! Wireless DVD 드라이브

2016-02-02 10:10



 

영화도 이제는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으로, 그것도 HD급 이상의 고화질로 서비스 받는 시대다. DVD의 입지가 예전 같지는 않다는 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콘텐츠 이용을 하는 입장에서는 DVD를 완전히 외면할 수도 없는게 현실. 이러한 수요를 위해 일본 로지텍 INA 솔루션즈는 iPhone / iPad 및 Android 기기에서 DVD 시청 및 CD 추출이 가능한 무선 DVD 드라이브 LDR-PS8WU2V 시리즈를 출시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Wi-Fi (IEEE802.11n / g / b 2.4GHz 대역)에 연결하여 PC 없이도 DVD/CD 재생과 CD 녹음이 가능한 드라이브이다. Wi-Fi 안테나를 2개 갖추어 장애물이 많은 실내에서도 안정된 통신을 수행할 수 있다. 드라이브 자체는 방수가 아니지만 스마트폰을 방수케이스에 넣어 사용하면 욕실 등에서도 DVD 영화를 즐길 수 있다. 전원은 USB를 통해 공급하며 별매 모바일 배터리나 시가잭을 활용할 수도 있다. USB 호스트 기능의 Android 단말기의 경우 Wi-Fi뿐만 아니라 부속 케이블로 유선 연결도 가능하다.

 


 

조작은 무료로 제공되는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다. DVD 재생용 Logitec Wireless DVD Player와 CD 녹음용 Logitec CD Ripper을 준비한 후 드라이브와 Wi-Fi 연결을 하고 앱을 시작하면 DVD 재생 및 CD 녹음을 할  수 있다. 자막/음성 전환은 재생 중 원터치로 도구 모음 바(bar)에서 실행할 수 있다. 단, 지상파 디지털 TV를 녹화한 CPRM 미디어는 재생할 수 없다.

 

CD 녹음 앱 Logitec CD Ripper는 녹음시의 음질을 무손실로 또는 AAC와 320 / 256 / 160 / 96kbps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무손실 설정시 iOS 앱은 Apple Lossless (ALAC), Android는 FLAC로 기록하고 32GB의 용량으로 CD 앨범 약 75장 분량을 저장할 수 있다. 앨범 및 아티스트 이름 등의 곡 정보는 인터넷을 통해 Gracenote MusicID에서 자동으로 가져온다. SD 카드 등의 외부 메모리에 임시 폴더를 설정하거나 음악 데이터를 불러 들이는 것도 가능하다 (Android 4.4 제외). 또한, 녹음 전에 앱에서 곡의 앞부분을 청취해볼 수 있다. Logitec CD Ripper 앱은 스마트폰이 절전 모드일때도 리핑할 수 있다.

 


 

재생은 Android 단말기의 경우 FLAC / AAC로 표준 플레이어에서 재생 가능하다. iOS 용으로 고해상도 파일도 재생할 수 있는 무료 앱 ELECOM Hi-Res Music Player를 준비하면 이 앱에서 재생 목록 만들기도 할 수 있다. 스마트폰/태블릿에 저장한 음악을 PC를 사용하지 않고 음악용 CD-R/RW로 내보낼 수 있다. 가져온 노래들 중에서 직접 선곡하여 오리지널 앨범 만들기를 할 수도 있다.

 


 

USB 케이블을 이용하면, PC용 읽기전용 DVD 드라이브로도 사용할 수 있다. 단, PC용 DVD 재생 소프트웨어는 포함되지 않는다. 대응 OS는 iOS  8.0 이상 및 Android 4.4.4.이상이다. 크기는 136 × 153 × 25mm (가로 × 세로 × 높이), 무게는 310g. Android 용 microUSB 케이블과 USB-DC 케이블, USB-AC 어댑터가 제공된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종류이며 가격은 12,980엔. 

 

 

 

접기 덧글 9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