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접히는 헬멧

2016-03-28 09:15


 

과학자와 발명가들은 수세기 동안 늘 그렇듯이 자연에서 뭔가의 단서를 찾아왔다. 그러나 오토바이의 헬멧 디자인이 천산갑(비늘 개미핧기)과 꿀벌집에 관련될 것이라고는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을 것이다. Golem Innovation에서는 이런 어울릴 것 같지 않은 것들에서 혁신적인 헬멧 Alpha를 만들어냈다.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접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들고 다닐 필요없이 여전히 목에 착용이 가능한 헬멧이다. 

 


 

Alpha 헬멧의 디자인 콘셉트는 간단하다. 기존 헬멧보다 가볍고, 항상 들고 다니느라 거추장스럽지 않아야 한다는 것. 회사의 디자인팀은 천산갑의 롤업(Roll-up) 능력과 꿀벌집의 충격흡수에 강한 허니컴 구조를 응용했다. 

 


 


 

헬멧을 사용하지 않을 떄는 접히면서 어깨 위에 차곡차곡 둘러진다. 사이클리스트들을 위한 에어백 (Hövding Airbag) 정도의 공간을 차지한다. 헬멧 모드로 바꾸면 Alpha는 단계적으로 헬멧의 형체를 갖추며 일체화된 눈 보호대가 나와 얼굴을 가려준다. 

 

헬멧 양쪽면의 메커니즘을 구성하는 더블-록 시스템(Double-lock system)은 제대로 접히고 잠긴채 유지되어야 한다. 접히는 부분을 이루는 각 섹션과 블레이드는 전체적으로 안정감있게 탄탄한 구조를 이루도록 겹치게 설계되었다. 또한, 헬멧이 접여 어깨에 놓여 있을 때, 누군가 뒤에서 헬멧을 잡아 당길 경우, 턱큰이 자동으로 이탈하도록 하여 질식을 막는 노-초크(No-choke) 시스템도 갖췄다. 

 


 

지난 몇년 간 몇몇 회사들이 Headkayse, Morpher, 그리고 Overade같은 비슷한 접이식 형태의 헬멧을 선보인 바 있다. 그러나, Alpha와 같이 관절식으로 접히는 디자인은 아니었고 접기 위해서는 헬멧을 벗어놓아야 했다. 

 


 

Golem Innovation은 초기에는 스키, 스노우보드같은 겨울 스포츠와 자전거 같은 이륜 스포츠를 타겟으로 하며, 궁극적으로는 헬멧이 필요한 모든 종류의 스포츠로 영역을 확장할 것을 계획하고 있다. 최근 Alpha의 양산을 위해 €200,000 (US $224,300)를 모금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킥스타터(Kickstarter)에서 시작하였다. 사전 구매자에게는 €175 ($195)의 가격에 판매하며 이 독특한 콘셉트가 실제 제품으로 완성되는데 성공한다면, 출하는 2017년 6월 경이 될 예정이다. 

 

 

 

접기 덧글 3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