컵 내에 있는 음료의 온도를 조절할 수 있고 스마트폰 연동을 통해 음료의 온도 정보와 수분 섭취량 관리 등을 할 수 있는 스마트 머그컵 제품이 최근 활발하게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기존 스마트 머그컵이 음료가 차갑게 식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에 그쳤다면 오늘 소개하는 365 Yecup는 다가올 여름철에 음료를 차갑게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365 Yecup이란 이름 역시 365일 내내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에서 지어졌다.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머그컵은 기본적인 음료의 온도 유지 기능과 더불어 음료를 뜨겁게 혹은 차갑게 덥히거나 식힐 수 있는 폭넓은 온도 조절 기능과 음료의 온도를 종일 동일하게 유지하는 기능이 제공된다. 외부 LED 램프를 통해 현재 음료의 대략적인 온도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내부 배터리 역시 무선 충전 기능이 제공돼 수분으로 인한 고장이나 파손의 염려가 크게 줄었다.
365 Yecup의 모든 기능은 무선통신으로 연결된 스마트폰을 통해 이용하게 된다. 스마트폰에 설치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365 Yecup에 담긴 음료의 현재 온도를 확인할 수 있고 희망 온도를 설정해 음료를 뜨겁게 혹은 차갑게 할 수 있다. 또한 제품에 내장된 배터리로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USB 포트가 배치됐다. 개발팀은 스마트폰을 약 3번 충전할 수 있는 대용량 배터리를 내장했다고 발표했다. 365 Yecup의 배터리는 무선충전 시스템을 통해 안전하고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
음료의 온도를 단순히 유지하는 것을 넘어서 계절과 활동에 맞게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는 스마트 머그컵 365 Yecup의 능력은 앞으로 더욱 많은 제품들로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 높은 완성도와 다양한 기능을 갖춘 스마트 머그컵 365 Yecup은 2016년 9월 출시 예정으로 소재와 기능에 차별을 둔 베이직/프리미엄 모델로 출시된다. 제품 가격은 약 150달러로 책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