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모 그래피, SLR 용 소프트 렌즈를 클라우드 펀딩에 출품

2016-04-08 09:26

로모 그래피는 클라우드 펀딩 사이트 MotionGallery에 Daguerreotype Achromat 2.9 / 64 Art Lens를 출품하여 개발 자금의 모집을 시작했다.


최초의 실용식 사진 촬영법으로 1839년에 선보인 은판 카메라에 탑재된 아크로 렌즈에서 영감을 얻은 교환 렌즈로서 기존의 Petzval 85, Petzval 58 Bokeh Control과는 다른 새로운 라인업이라고 한다.


이 렌즈는 35mm 필름 대응의 매뉴얼 포커스 렌즈로서 캐논 EF 마운트 용과 니콘 F 마운트 용으로 준비되며 초점 거리는 64mm. 개방 F 값은 F2.9. 렌즈 구성은 1군 2매. 최단 촬영 거리는 0.5m다. 경통은 황동이며 필터 지름은 40.5mm. 색상은 블랙과 골드가 마련된다.





Petzval 렌즈의 경우 일명 회오리 보케가 특징이지만, Daguerreotype는 소프트 렌즈로서 화면 전체가 소프트하게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 피사체는 선명하게 표현하고 초점 외의 지역만 흐리게 처리하는 기법을 사용한다.




조리개는 Petzval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워터 하우스 식의 수동으로 조리개 판을 삽입하는 방식. 광량 조절을 위한 조리개 판 외에도 특수한 형상의 구멍을 뚫은 조리개 판 Lumiere / Aquarelle이 함께 부속된다.


조리개 판 Lumiere는 렌즈에 베일을 씌운 듯한 부드러운 분위기와 독특한 모양의 보케가 발생한다. Aquarelle는 배경 뭉개짐 부에 캔버스를 브러시로 문지른 것 같은 질감을 가하게 된다. 



MotionGallery의 출자액은 3만 8,000엔 이다.




접기 덧글 1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