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되고 부드러운 스마트폰 동영상 촬영을 위한 Smoovie

2016-04-21 13:50


 

스마트폰에 아무리 최신 손떨림 방지 소프트웨어가 있다고 해도, 여전히 제대로 된 동영상을 촬영한다는 것은 쉽지않다. 전문 비디오 촬영자는 종종 짐벌이 포함된 릭(rigs)을 사용하여 보다 안정된 영상을 찍지만, 문제는 짐벌 스틱이 크고 무거울 뿐만 아니라, 가격이 비싸다. 이를 대신할 수 있는 Smoovie는 저렴한 가격에 짐벌의 안정성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제품이다.

 


 

짐벌은 일종의 서스펜션으로 주변의 환경이 움직여도 물체의 레벨을 일정하게 유지시켜 주는 것이다. Smoovie stick은 마그네틱 짐벌로서 스마트폰이나 고프로로 동영상을 촬영할 때 유용하게 만들어졌다. 

 

간단히 스마트폰이나 고프로 카메라를 스틱 윗부분에 고정시키고, 무게추가 있는 폴을 아랫방향으로 기울인다. 그런 다음 Smoovie에 있는 작은 핸들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을 잡는다. 이때 짐벌이 피봇팅하고, 폴이 휴대폰의 밸런스를 잡으며 아랫방향으로 유지된다. 손이 흔들리더라도 일정하게 안정된 자세를 잡는다. 설정으로는 조절용 틸트 브래킷이 있어 촬영 전 카메라의 각도를 원하는 방향으로 조절할 수 있다.

 


 

Smoovie는 한 쌍의 네오디뮴 마그넷을 짐벌에 사용함으로써 카메라가 손을 부드럽게 따라올 수 있게 한다. 마그넷은 정렬을 유지하려는 성질이 있다. 일부 상대적 움직임은 재정렬 전에 허용하기도 하지만, 갑작스런 움직임과 떨림은 감쇠되므로 부드러운 동영상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접혔을 때, Smoovie의 크기는 19 x 4 x 3.5 cm이고, 무게는 약 125g이다. 올해 여름 킥스타터(Kickstarter)를 통해 제품에 대한 모금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얼리버드라면 저렴한 가격인 £11 (약 US$16)에 예약할 수 있다. 계획대로 성공적인 생산단계에 들어선다면 6월경부터 선적이 시작될 예정이다. 

 

 

 

접기 덧글 2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