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야외 조명도 스마트하게!

2016-05-12 09:08


 

시중에는 수 많은 조명기기들이 있는데, Ilumi에서 선보인 신형 전구는 조금 다르다. 가정의 야외 공간을 밝히도록 만든 전구로 BR30이라 알려진 이 전구는 방수 기능에 실내용 전구와 통합적으로 작동되게끔 설계되었다. 

 

사물인터넷이 점차 일반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필립스의 Hue부터 저가의 Cree까지 많은 스마트 기기와 조명 솔루션이 등장하고 있다. Ilumi의 제품은 보다 견고하여 실내보다는 집 밖의 공간에 대한 용도로 적합하다. 

 


 

BR30은 기본적으로 야외 설치용으로 설계되었다. 파티오, 데크, 수영장, 그리고 현관 등에 전구를 장착할 일이 늘게 마련이다. 외부에 노출되는 관계로 우선 비에 대응이 되어야한다. 이를 위해 IP64 전전후 설계를 했다. 완전 방수는 아니지만, 웬만한 물은 막을 수 있는 수준이다. 

 

전구의 색상은 튜닝이 가능하며, 에너지-효율적 제품이다. 1,000 루멘을 발산하면서도 겨우 15W의 전력만을 소비한다. 회사는 75~100W 백열전구의 밝기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이 회사의 다른 실내용 제품과 마찬가지로 BR30은 자사의 MeshTek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최대 46m의 거리 내에서 허브없이 연결될 수 있다. 이 거리 내에서 한번에 50개의 전구가 연결 가능하다는 점을 생각하면, Ilumi의 솔루션은 실내외에 스마트 조명을 쉽게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키트는 iOS와 Android 앱과 작동하며, Nest, 애플 와치, 아마존 에코, 안드로이드 웨어 그리고 2016년 2분기에 올 IFTTT통합과 함께 활용 가능하다. 앱은 몇 가지 설정이 있는데, 특정 시간대에 자동으로 on/off가 되는 휴가 모드, 그리고 음악과 빛이 동기화되는 기능 등이 있다. 

 

스마트 전구는 회사 웹사이트와 베스트바이를 통해 선주문이 가능하며 가격은 개당 US$70이다. 올 여름부터 선적 예정이다. 

 

 

 

접기 덧글 2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