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벽 등반시 최적의 트래커

2016-05-15 13:08

 

웨어러블 컴퓨터의 사용이 확실히 대세다. Whipper는 암벽 등반가가 산을 오를 때에 필요한 기기다. 이 액티비티 트래커는 사용자의 활동을 모니터링 해준다. 체육관 벽이나 산의 봉우리 등을 오를 때, 각종 통계 수치와 피드백을 제공하여 그들이 가진 각종 테크닉이 최상으로 발휘되게끔 도와준다. 

 


 

작은 퍼포먼스 트래커는 이미 일상적인 운동 종류에 적용되기 시작했다. 스케이트보드에서부터 스키 같은 아웃도어 액티비티, 작곡 활동은 물론, 심지어 취침에 대해서도 있다. 이 기술을 암벽 등반에 적용해봤다. MbientLab의 연구원들은 작은 퍼포먼스 트래커를 만들었는데 암벽 등반가들이 그들의 장비에 장착하여 등반의 진행상황을 체크할 수 있게 했다.

 


 

모션, 압력센서 등이 각종 기기 내에서 완벽히 작동하고 피드백을 제공하는지 수 년에 걸쳐 시험하였다. 트래커를 Whipper 앱과 연동시키면, 사용자는 패이스, 노력 지수, 경사도, 위치, 그리고 고도 등을 체크할 수 있다. 

 



 

앱을 통해, 사용자는 개인 맞춤 피드백, 트레이닝 프로그램과 목표 수치 설정 등을 할 수 있다. 오늘날 SNS 등을 통한 링크가 일반화되었는데, 여기에 맞춰 Whipper도 사용자가 그들의 진행상황, 등반파트너, 등반계획 등을 다른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게 해놓았다. 



 

현재, 인디고고(Indiegogo)에서 모금 캠페인 진행 중으로 초기 후원자는 US$99의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접기 덧글 1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