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만으로도 도둑을 겁먹게 하는 자전거 잠금장치

2016-10-28 10:20


 

잘 알다시피 스컹크는 위기 상황에서 악취를 내어 천적을 따돌린다. 사진에 나온 자전거 자물쇠를 보면 블랙과 화이트 스트라이프 색상이다. 마치 스컹크의 색상을 연상케 하는 이 디자인은 단순히 디자인만이 아니다. 자물쇠가 임의로 파손될 경우 실제 스컹크처럼 엄청난 악취를 뿜어낸다. 

 

얼핏 보면 일반 U자형 자전거 자물쇠처럼 보이지만, 사실 이 자물쇠의 긴 걸쇠 안에는 내부 공간이 있다. 이 안에는 압축처리된 화확 물질이 있는데, 이는 합법적이긴 하지만 ‘유해한’ 물질로 독특한 화학 억제제라고 할 수 있다. 

 


 

일상적인 사용에서는 이 화학물질이 자물쇠 안에만 유지되고 있지만, 만약 걸쇠가 인위적으로 절단되거나 파손되면 즉시, 이 화확물질이 새어나온다. 이 물질은 밖으로 유출되면 매우 불쾌한 냄새를 생성하는 가스로 되어 자전거 도둑의 눈을 따갑게 하고, 숨쉬기조차 고통스럽게 만든다. 그리고 심지어는 구토를 유발시킨다. 게다가 이 화학물질의 냄새는 옷에도 거의 영구적으로 남는다. 

 


 

물론, 한바탕 벌어지는 ‘가스 소동’이 가라앉은 후에 자물쇠의 나머지 걸쇠 절단 작업을 계속할 수 있다고도 생각하겠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끈 상태라 그리 만만치는 않을 것이다. 이 제품이 노리는 하나의 효과 중에는 자전거를 노리는 도둑들이 ‘스컹크록’ 이라는 자물쇠 이름과 모양만 보고도 지레 겁먹고 지나치는 것이기도 하다. 한 번 유출된 자물쇠 속 화학물은 재충전되지 않는다.

현재 이 제품은 인디고고(Indiegogo)에서 모금 캠페인 진행 중이다. 계획대로 생산이 진행될 경우 구입할 수 있는 공약 가격은 US$99이며 예정된 소매 가격은 $150이다. 

 

 

 

접기 덧글 1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