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다이나믹하게 탈 수 있는 두 바퀴 전동 스케이트보드

2016-12-01 10:11


 

확실히 일반적인 것은 아니지만 과거 두 바퀴짜리 스케이트보드가 소개된 적은 있다. 그렇다면 이번에 나온 이 제품은 무엇을 차별화하였을까? 요즘 추세에 따라 예상할 수 있듯 일단 전기 모터를 장착하였다. 중국의 이믹스(Yiimix)가 자사의 이보드(Yiiboard)를 차별화한 요소다. 

 

스케이트보드에 바퀴를 두 개만 장착한 것이 외관으로 독특한 것 이외에 무슨 의미가 있을까? 우선, 제대로 타기 위해서는 커브에 대응하는 법 등 배워야 할 스킬이 필요한데, 예상할 수 있듯이, 두 바퀴 장착 스케이트보드의 최대 장점은 4바퀴가 장착된 일반 스케이트보드에 비해 회전 반경이 획기적으로 작다는 것이다. 당연히 스케이트보드의 즐거움이 배가될 것이다. 

 



 

무게 6kg짜리 이 스케이트보드의 앞쪽 바퀴는 마치 마트의 쇼핑 카트처럼 회전식이다. 뒷쪽 바퀴는 브러시리스 400W 허브 모터가 장착되어 구동된다. 전원은 알루미늄 합금으로 만들어진 데크에 장착된 파나소닉의 리튬-이온 배터리팩이다. 3~4시간에 걸처 충전하며 한 번 충전에 29km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

 

이보드의 최고 속도는 19km/h이며 최대 적재 하중은 150kg이다. 탑승자는 무선 휴대 리모컨으로 스케이트보드를 제어하며 앞으로 밀면 전방으로 더 빠르게 주행하며, 잡아 당기면 멈춘다. 브레이크 작동시 뒷바퀴의 에너지 회생 브레이크 시스템(Energy-recovery braking system)이 배터리의 충전에 보탬을 준다. 

 


 

이보드는 또한 라이트가 내장되어 있다. 두 개의 LED 헤드라이트가 전면에, 브레이크등이 뒷면에 있다. 현재 인디고고(Indiegogo)에서 모금 캠페인을 진행 중이며 초기 공약 가격은 US$359이다. 현재 계획 중인 소비자가격은 $499다.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