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GH5에 관한 동영상 인터뷰

2017-01-07 12:27

cinema5D.com 에서 공개한 파나소닉 우에 마츠 씨(M. Uematsu-san)의 GH5 관한 동영상 인터뷰 내용을 digicame-info.com 에서 정리 게재했다.




Q : GH5이 RAW파일 동영상을 기록 할 수 없는 이유는?
A : RAW는 초당 5G의 전송 속도가 필요한데, SD 메모리 슬롯을 채용하고 있어 메모리 카드의 속도가 부족하다. GH5는 기본적으로 소비자용 제품이기 때문이기도 하다. 이것이 녹화 모드가 MPEG 모드로 한정되어 있는 이유다.


Q : ND 필터가 내장되지 않은 이유?
A : m4 / 3 규격을 채용하고 있기에 렌즈와 센서 사이에 ND 필터를 탑재 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없다. 렌즈 고정식 카메라라면 문제없이 ND 필터를 내장할 수 있다. FZ2500의 경우는 ND필터를 탑재하고 있다.


Q : GH5은 어떻게 하여 이렇게 합리적인 가격이 가능했나?
A : 소비자용으로 판매하는 제품이므로 가격을 제한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다른 m4/3 제품과 액세서리를 공유 할 수 있는 것이 합리적인 가격의 이유기도 하다.


Q : GH5센서는 GH5만의 전용 센서인가?
A : 센서는 GH5를 위한 새로운 20MP 센서다. GX8의 센서와 비교하면 화소수는 같으나 읽기 속도가 매우 빠르게 개선되었다. 


Q : GH5의 다이나믹 레인지는 어느 정도의 성능을 지녔나?
A : GH4에 비해 다소 개선되었지만 큰 차이는 아니다. 이것은 고화소화 됨으로 인해 화소 피치가 작아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GH4이후 3년이 지났다. 기술은 진화했으며 화소 단위로 볼때 동일한 수준의 다이나믹 레인지와 S / N 비를 실현했다.


Q : 새로운 손떨림 보정 시스템이 파나소닉 렌즈에만 한정되는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A : 렌즈의 손떨림 보정 시스템을 제어하는 ​​것이 매우 어렵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듀얼 IS는 제한된 렌즈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미래에는 타사 렌즈에도 대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현 시점에서의 대응은 고려하지 않고 있다.


Q : 녹화 시간이 무제한인데 과열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가?
A : 이미지 처리 엔진과 센서에서 최신 전력 저감 기술을 채용하고 있다. 또한 센서 방열판을 최선으로 개량하여 과열 문제를 해결했다.





*.POPCO : 질문에 대해 솔직한 인터뷰 내용이 인상적이다. GH5는 확실히 동영상 머신인 것은 사실이지만 컨슈머용 파나소닉 마이크로 포서즈 미러리스 카메라임을 확고히 어필하는 모습. 덕분에 4K/60p를 지원하고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였다고 말하고 있다. 또한 고감도 이미지나 다이나믹 레인지에 대해서는 전작에 비해 아주 크게 개선되지는 않았지만 커진 화소만큼 성능을 유지 또는 개선하려고 노력했다는 늬앙스를 엿볼 수 있다. 아울러 바디는 다소 무거워졌지만 동영상 촬영에서 시간 제한 없이 4K를 촬영할 수 있도록 동영상 성능에 우선하여 디자인을 신경쓴 듯 보인다. 그리고 Dual IS 타사 렌즈 지원에 있어서도 당장은 아니지만 긍정적인 답변으로 유추해볼때 미래에는 지원 가능하도록 신경쓰지 않을까 싶다.

접기 덧글 13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