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부스(Brabus)는 강력한 메르세데스의 튜닝 AMG 스포츠카로 유명하지만, 반드시 최고 등급의 차만을 다루는 것은 아니다. 3기통의 스마트 포투(Smart ForTwo)를 기반으로 하는 브라부스 얼티메이트(Brabus Ultimate) 125는 작년 스마트 브라부스(Smart Brabus)로 데뷔한 공식에 조금 더 많은 파워와 스타일, 그리고 '미친' 가격표를 추가했다.
행여나 엄청난 가속력이나 엔진 출력(브라부스는 일반적으로 여기에 해당)을 기대하는 사람은 이 부분에서 살짝 실망할지도 모르겠다. 파워는 스마트 포투의 스탠다드형 900cc 3실린더 엔진 버전을 기반으로 하며, 개량된 인테이크 시스템 그리고 보다 효율적인 인터쿨러와 튜닝된 엔진 콘트롤 유닛(ECU)을 갖추고 있다.
차체는 92 kW (125 hp)의 파워와 200 Nm (147 lb.ft)의 토크로, 출발한지 9.2초 만에 100 km/h에 도달하고 전기적으로 제한된 속도인 175 km/h까지 달린다. 동력은 패들시프트가 있는 6단 자동변속기를 통해 전달된다.
성능만으로 아직 충분하지 않다면, 얼티메이트 125는 그 외 사양에도 개성있게 손을 봤다. 표준 휠은 떼어내고 가벼운 모노블록 18인치 휠 세트를 장착했으며, 넓은 바디 키트와 3중 배기장치도 눈에 띈다. 특히 멋진 부분은 제네바 쇼카와 같은 검은 광택의 휠과 터키석 색상으로 마무리된 차체다.
인테리어도 멋지게 손봤다. 퀼트로 된 브라부스 가죽으로 장식되어 외부와 잘 어울린다. 가죽은 아니지만, 계기판의 비너클, 에어 벤트, 기둥 및 도어 핸들 등은 모두 바디 컬러로 마무리되었다. 벨벳 바닥 매트와 마찬가지로 스테인레스 스틸 페달과 스커프 플레이트도 포함되어 있다.
브라부스 얼티메이트 125는 한정된 수량(125 대)만 제작될 예정이며, 가격은 해치백의 경우 49,980 유로, 52,800 유로로 시작된다. 차는 제네바 모터쇼에서 진열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