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곁에 있는 개인 달리기 코치

2017-04-10 10:18


 

보통의 피트니스 기기는 사용자가 동네 공원을 돌아다닐 때 운동 내역을 추적해주는 정도다. 쉬프트 IQ (Shft IQ)는 이 보다 조금 더 나아갔다. 사용자가 더 나은 러너가 될 수 있게끔 코칭을 해주는 것이 목표다. 블루투스로 연동된 장치는 스마트폰과 함께 작동하여, 고급 실행 메트릭의 호스트를 분석한다. 그 다음 실시간 음성 코칭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더 빠르고, 더 멀리 달리는 기량을 기를 수 있게 도와준다.

 


 

현재, 킥스타터(Kickstarter)에서 양산을 위한 모금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쉬프트 IQ는 초급 및 중급 주자를 위해 제작되었다. 무브 나우(Moov Now) 스포츠 코치와 비슷한 방식으로 작동하지만, 사용자가 자신만의 러닝 포맷을 연마하는 것을 돕는 데 전적으로 집중한다. 분당 걷는 속도, 발걸음 길이 및 발이 접촉하고 떠나는 각도와 같은 것을 조정하는 방법을 알려줌으로써 이를 수행한다.

 


 

이 시스템은 iOS 또는 안드로이드용 연동 앱과 함께 포함된 소형 블루투스 연결 포드로 구성되는데, 이는 신발 또는 가슴용 스트랩에 스프링 클립을 이용해 부착할 수 있다. 쉬프트 IQ를 처음 사용할 때, 시스템은 사용자의 달리기 스타일을 평가할 수 있도록 짧은 ‘스크리닝 실행’을 하도록 지시한다. 이를 통해 개선할 수 있는 사용자의 기술적인 측면을 식별하고, 여기에 분석의 초점을 맞출 수 있다.

 


 

후속 실행의 경우, 발 또는 가슴 어느 쪽에 쉬프트 IQ 포드를 장착할지 여부를 사용자에게 지시하여 앱을 실행한다. 이를 통해 메트릭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발을 디디는 각도, 발끝 각도, 스텝 길이, G-랜딩, 와트, 러닝 효율, 브레이크 효과, 바디 바운스 및 바디 앵글과 같은 정보를 제공한다.

 


 

이전에 선보인 스마트 스포츠 브래지어에서 볼 수 있었던 것처럼 인텔의 퀴리 모듈을 활용하면 쉬프트 IQ는 매초 수 백 회의 판독을 수행한다. 인텔의 인공 지능 패턴 인식은 페어링된 스마트폰을 통해 주문형 음성 코칭을 제공하는 데 사용된다. 쉬프트 IQ는 사용자에게 "발목을 앞으로 기울이세요" 또는, "엉덩이를 앞으로 미세요"와 같은 코칭을 하며 기술을 향상시키고, 있을 지 모를 부상도 피할 수 있게 해준다고.

 


 

조용히 운동을 하고 싶으면 오디오 코칭을 끄면 된다. 오디오 코칭을 끄더라도 나중에 데이터 리뷰는 가능한 옵션이 있다. 이 앱은 거리 및 시간과 같은 기본 기능과 기술 분석 및 개선 방법에 대한 도움말이 포함된 코칭 보고서에 대해 사용자 액세스 권한을 부여한다. 기기 자체는 커스텀 USB 충전기를 통해 충전하며 7시간 동안 연속사용이 가능하다.


쉬프트 IQ는 현재 킥스타터(Kickstarter)에 있으며, 얼리버드 특별 공약가격은 59 달러에 가능하다. 그 후 공약 가격은 69달러, 79달러 그리고 89달러 순으로 올라갈 예정이다. 기금 목표인 5만 달러가 달성되고 모든 절차가 순조롭다면 쉬프트 IQ의 선적은 올 9월부터 진행될 전망이다.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