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 없는 자전거

2017-05-01 10:53


 

자전거에 있어서 체인은 번거로운 부분이 아닐 수 없다. 항상 청소되고 윤활 처리되어 있어야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더러워지는 것을 막을 수 없다. 간혹 이탈되거나 다른 문제가 생기기도 한다. 이에 대한 대응으로 벨트 드라이브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이 역시 그저 근본 대책없는 대안일 뿐이다. 플로리다 주, 베니스에 있는 발명가인 션 찬 (Sean Chan)은 다른 방법을 생각해냈는데, 자전거의 체인을 아예 없애버리는 것이다. 그는 이것을 무체인 자전거(Chainless Bike)라고 부른다.

 


 

이 자전거는 타는 사람이 자전거 중간에 앉지 않고 뒷바퀴 위에 앉는 승차 위치가 특징이다. 내부 기어링 시스템을 포함하는 크랭크는 바퀴에 있다. 페달식 자전거와는 달리, 한 번의 페달 동작에 바퀴 한 번의 회전식이 아니다. 또한, 라이더는 페달링을 멈추고 자전거를 한동안 활강하듯 탈 수도 있다.

 


 

또 다른 흥미로운 기능은 래피드 터닝 시스템(Rapid Turning System)으로, 활성화되었을 때 자전거의 후륜이 프레임에 대하여 피벗동작을 할 수 있다. 일반 자전거에서 앞 바퀴가 작동하듯이 말이다. 이 덕분에 자전거는 날카로운 조향도 가능하다.

 

이 모델은 일반형 및 접는형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되며, 현재 킥스타터(Kickstarter) 캠페인 진행 중이다. 공약 가격은 미화 799 달러에서 시작하며, 예상 소비자가격은 1,000 달러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접기 덧글 6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