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 짚-타이 자물쇠(?)

2017-05-16 09:52


 

자전거 이용자에게는 절대 망가지지 않는 최강의 자물쇠만 필요한 것이 아니다. 작고 가볍게 만들어 부담없이 휴대하고 잠깐 동안 잠글 때 간단히 쓸 수 있는 자물쇠를 원하는 수요도 많다. 그래서 최근에는 주머니에도 쉽게 넣을 수 있는 소형 자전거 자물쇠가 많이 나오고 있다. 주로 길가의 카페에 잠깐 들를 때 카페 앞에 자전거를 잠가 놓는 데 사용된다. 이전 소개된 바 있는 오토락 (Ottolock)은 최근 디자인 개선을 하였고, 힙록(Hiplok)의 Z Lok 은 이보다 더 개선되었다. 이 제품은 영락없이 전선들을 정리하거나 비닐봉지 등을 묶을 때 쓰는 짚타이(Zip-Tie)처럼 생겼고 똑같은 방식으로 작동한다. 

 


 

우선, Z Lok은 스테인레스 스틸 코어를 가지고 있으므로 단순히 칼로 자를 수 없다. 보기보다는 그렇게 약하지 않다는 말이다. 또한 양면 잠금 장치로 되어 있는데, 이는 자물쇠와 함께 제공되는 두 개의 프롱이 나온 키만을 사용하여 풀 수 있다. 이 자물쇠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의 간편함이다. 짚-타이를 쓰는 것처럼 잡아당기면 쉽게 잠기고 자물쇠를 열때만 키를 사용하면 된다. 


작은 크기에 얇고 가벼운 것으로 인한 장점은 또 있다. 커피 숍을 가기 위해 자전거용 자물쇠로 사용하는 것 외에도, 평소 사용하는 다른 장비를 잠가 놓을 때에도 쓸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자동차 랙에 고정한 자전거나 자전거에 매달아 놓은 헬멧을 고정하는 경우, 스키 장비를 스키 보관대에 고정해 놓는 경우 등에도 사용될 수 있다.

 

이 제품은 현재 판매 중이며, 가격은 두 세트에 14.99 파운드 (약 19 달러)다.

 

 

접기 덧글 2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