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양한 수중 추진 장치가 시장에 많이 등장하고 있다. 배터리와 전자 기기의 지속적인 발전 덕분이다. 눈길을 끄는 최신 기술 중 하나가 바로 화이트샤크 믹스(WhiteShark MIX)로 듀얼 프로펠러를 채택한 세계에서 가장 작은 수중 추진 장치 중 하나다. 수중 스쿠터라고 불리기도 하는 이 핸드 헬드 기기는 스쿠버다이버 또는 스노클러들이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스러스터(Thrusters)를 장착하여 물속에서의 추진을 돕는다.
중국의 스타트업 기업인 서브루(Sublue)에서 디자인한 이 제품은 중성 부력을 내는 MIX의 무게가 2.9 kg이고 총 추력은 17.66 ft lb (프롭 당 8.83 ft lb)이며 사용자를 3 노트 (5.6 km/h)의 속도로 끌어준다. 별도의 속도조절 장치 없이 하나의 속도 설정이며 더 느리게 갈 수는 없다. 최대 사용 깊이는 약 40m이며 배터리는 2.5 시간 충전으로 약 1 시간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 충전 상태를 알려주는 LED가 제품의 상단에 있으며, 본체의 아래쪽에 있는 마운트에는 고프로(GoPro) 카메라를 연결할 수 있다.
작동은 두 개의 트리거를 잡아당겨 하도록 되어 있다. 각각의 트리거는 각각의 프로펠러를 움직이게 하는 것으로 두 방아쇠를 모두 잡아 당겨야만 추진이 된다. 둘 중 하나를 놓아두면 멈추도록 되어있다. 화이트샤크 믹스는 현재 인디고고(Indiegogo)에서 모금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현재의 공약 가격은 349 달러이며 계획된 소비자가격은 499 달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