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일이 없어도 가는 기차

2017-07-10 11:35


 

중국의 CRRC 주조우 공업사(Zhuzhou Institute Co Ltd)에 따르면, 대부분의 소도시는 경전철 시스템조차 구축할 재정적 여력이 없다. 그것이 이 회사가 '세계 최초의 레일 없는 열차'라고 불리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시연한 이유다. 굴절식 전기 열차는 금속 바퀴 대신 고무 타이어를 사용하여 일반 아스팔트 도로를 따라서 달린다.

 


 

ART (Autonomous Rail Rapid Transit)는 한 량의 길이가 약 9 미터, 최고 속도는 70km/h다. 한 번 충전 시 배터리 시스템의 주행 가능 거리는 약 40km다. 현재 3량으로 이루어진 한 개 편성에서 최대 300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향후에는 몇 량의 차량을 추가함으로써 최대 500명까지로 승차 인원을 증가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일부 사진을 보면 ART가 도로에 그려진 선을 따라 이동하는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그러나 CRRC에 따르면 열차가 도로의 치수를 읽고 자체 경로를 계획해서 주행하는 자율주행 센서가 장착되어 있다고 말헸다.

 


 

아직 충돌 회피 시스템과 같은 상세 사양에 대해서는 아무런 언급이 없다. 운전자가 앉는 시트가 있기 때문에 차량이 실제로는 얼마나 자율 주행이 가능한지도 분명하지는 않다. 어떤 경우이든, 현재 계획은 6.5km ART 노선이 주저우(Zhuzhou)시 시내를 관통해 건설될 것을 추진 중이다.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