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하게 자전거 보호하기

2017-12-19 09:43


 

자전거를 포함한 각종 아웃도어 장비를 잠금장치로 묶어두면 도난을 당하는 것은 막을 수 있다. 그러나 그렇다고는 해도 물건을 노리는 도둑들은 여전히 무언가를 시도하기 마련이다. 고록(GoLock)의 ‘벤처’ 잠금장치가 고안된 이유다. 인터바이크(Interbike) 2017에서 공개된 이 제품은 누군가가 훔치려는 목적으로 물건을 건드리면 경보를 울리며 주인에게 알려준다.

 

벤처는 고무로 코팅된 강철 케이블 (4가지 길이와 2가지 두께가 있음)과 스틸 자물쇠가 특징이며, 둘 다 방수 처리된 배터리 작동의 전자 유닛을 포함하고 있다. 케이블은 도난으로부터 보호하고자 하는 물건을 감싸고 난 후, 근처에 고정된 물체와 함께 잠긴다. 그 후 누군가가 케이블 자체를 절단하려고 하거나, 또는 자물쇠를 따려고 할 경우, 또는 그 외 다른 방법으로 잠금 장치를 움직이면 온보드 센서에서 이를 감지한다. 그러면 잠금 장치는 주변 사람들의 주의를 끌기에 충분한 95 데시벨의 경보음을 울리며 도둑에게 시선이 모이도록 한다. 이와 동시에 물건의 소유주는 스마트폰의 iOS / 안드로이드 앱을 통해 어디에서나 이 사실에 대한 알림을 받게 된다.

 


 

이러한 도난 방지 기능 외에도 해당 앱을 사용하여 원격으로 잠금 장치의 배터리 수명을 확인하거나 파손되지 않았는지 확인하고, 자신이 알고 있는 사람이 물건을, 예를 들어 자전거라면, 사용할 수 있도록 잠금을 해제해줘야 할 경우 원격으로 도난 방지 알람을 해제하도록 할 수 있다. 배터리는 충전 후 약 7일 동안 사용이 가능하지만, 방전되더라도 자물쇠와 케이블의 기능은 그대로이기 때문에 여전히 물건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단지 알람이나 알림이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뿐이다. 벤처 잠금 장치는 소비자가격에서 55달러 할인된 가격인 239.95달러에 예약 주문할 수 있다.

 

 

 

접기 덧글 2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