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조명이고, 이는 제일 어려운 작업 중 하나이기도 하다. 촬영을 위해 플래시를 사용할 때, 전문 카메라맨은 플래시의 방향을 위로 기울여 빛을 천장에 반사시킨다. 너무 강한 빛이 피사체를 직접 비추지 않도록 간접 조명을 활용하기 위함이다. 그러나 이렇게 ‘바운스’ 하기에 적합한 최적의 각도를 찾는 것이 때로는 까다로울 수 있다. 바로 이것을 해결해주기 위해 캐논이 자동 기울임 스피드라이트(Speedlite) 470EX-AI 플래시를 개발했다.
처음 카메라는 피사체까지 및 카메라에서 천장까지 두 가지 거리 판독값을 얻기 위해 저전력 테스트 플래시를 두 차례 사용한다. 이 데이터를 활용하여 이상적인 바운스 각도를 계산한 다음 모터를 사용하여 여기에 맞게 헤드를 기울인다.
또한 사용자가 카메라를 든채 피사체 사이를 왔다 갔다 하거나 다양한 각도로 카메라를 기울여도 플래시는 자동으로 이에 맞춰 적절한 각도를 유지하기 위해 회전한다.
경험 많은 사진 촬영자라면 몇 개의 저장된 플래시 각도 설정 중에서 바로 선택할 수도 있으며, 기기는 무선 광 수신기를 통해 제어할 수 있으므로 카메라에서 최대 10m 떨어진 거리에 놓고 촬영할 수도 있다.
캐논 스피드 라이트 470EX-AI 플래시는 4월에 출시될 예정이며, 소비자가격은 400 달러 선이다. 470EX-AI 플래시는 캐논의 EOS 계열 카메라에서만 호환된다.
회원정보
아이디 : bluebird
닉네임 : 하비홀릭
포인트 : 136350 점
레 벨 : 최우수회원(레벨 : 6)
가입일 : 2008-12-13 00:56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