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은 미러리스용 Z 마운트의 단렌즈 NIKKOR Z 35mm f / 1.8 S 를 발표했다. 새롭게 마련된 최상급 렌즈 칭호 인 'S-Line' 으로 자리 매김하는 첫 렌즈다.
이전까지의 개방 F 값 1.8 렌즈와는 차별화된 고화질을 달성하고 있다고 한다. 해상도는 ED 렌즈 (2 매)의 채용과 더불어 멀티 포커스 방식의 채용으로 축상 색수차를 철저하게 억제하고, 근거리에서 무한대까지 촬영 거리를 불문하고 높은 성능을 실현했다. 고스트, 플레어를 억제한 나노 크리스탈 코팅도 채용하고 있다.
AF 모터에는 스테핑 모터(STM)가 탑재되었으며 정숙한 동작과 정확한 초점 조작이 가능한 2개의 포커스 그룹을 연동하는 멀티 포커스를 채용했으며, 동영상 촬영에서도 최적의 동작이 이뤄진다고 한다.
커다란 초점 링은 조작 설정이 가능한 컨트롤 링으로서 AF 촬영 시에는 카메라에서 설정 한 기능으로, MF 촬영 시에는 수동 초점 조작을 담당한다. 컨트롤 링은 카메라 설정으로 통해 조리개, 노출 보정 중 하나를 할당 할 수 있다. 매끄러운 조작감으로 동영상과 사진 촬영 작업이 원활하고 정숙 하게 이뤄진다.
렌즈는 방진 방적을 고려하여 디자인 되었다.
최대 지름 × 전체 길이는 73 × 86mm, 렌즈 구성은 9 군 11 매 (ED2 매, 비구면 3 매), 조리개 날개는 9 매의 원형 조리개, 무게는 370g. 9 월 말 발매 예정으로서 가격은 엔화로 약 11 만 4,000 엔, 북미 가격은 $846.95 이다.
| 공식 촬영 샘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