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NIKKOR Z 50mm f / 1.8 S 발표

2018-08-24 02:52

니콘은 풀사이즈 미러리스용 Z 마운트의 첫 표준 단렌즈인 NIKKOR Z 50mm f / 1.8 S 를 발표했다.


이 렌즈는 특히 높은 해상력을 추구한 렌즈와 부드러운 보케를 어필하고 있다. Z 마운트라서 가능한 렌즈 구성과 설계로서 기존보다 훨씬 뛰어난 새로운 차원의 광학 성능을 구사한다는 것이 니콘의 설명이다. ED 렌즈와 비구면 렌즈를 채용한 9 군 12 매의 고급 렌즈 구성으로 품질 기준의 광학 설계를 이뤘다.



고화소 카메라도 배려, 피사체의 질감까지 충실히 재현하는 높은 해상도로서 근거리 촬영시 아름답고 매력적인 보케를 지녔다. 철저히 억제된 축 색수차와 높은 점상 재현성으로 지금까지 개방 F 값 1.8 렌즈들과는 차별화된 고화질을 달성했다. 조리개 개방에서도 높은 해상력를 유감없이 발휘. 촬영 거리에 관계없이 화면 주변부까지 선명하게 묘사한다. 또한, 고스트나 플레어를 억제한 나노 크리스탈 코팅을 채용하여 역광에서도 깨끗하고 선명한 묘사를 즐길 수 있다.


카메라의 센서면에서 약 0.4m까지 피사체에 근접 촬영이 가능, AF 구동에 높은 구동력과 저소음을 실현한 새로운 STM을 채용하여 사진과 동영상 모두에서 더욱 정밀한 AF 제어를 실현했다.


커다란 초점 링은 컨트롤 링 역할을 한다. AF 촬영 시에는 카메라에서 설정 한 기능으로, MF 촬영 시에는 수동 초점 조작을 담당한다. 컨트롤 링은 카메라 설정으로 통해 조리개, 노출 보정 중 하나를 할당 할 수 있다. 매끄러운 조작감으로 동영상과 사진 촬영 작업이 원활하고 정숙 하게 이뤄진다.



방진 방적을 배려하여 곳곳에 실링 처리를 실시했다. 렌즈 구성은 9군 12매, 최단 촬영 거리 0.4m, 최대 촬영 배율 0.15배, 조리개는 9매 날개의 원형, 최소 조리개는 F16, 크기와 무게는 약 76.0mm (최대 지름) × 86.5mm에 약 415g.



이 렌즈는 다른 렌즈보다 다소 늦은 10 월 말 발매 예정으로 가격은 엔화로 약 8 만 3,500 엔, 북미에서는 $596.95.


| 공식 촬영 샘플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