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플레이샷 2018 진행

2018-11-26 09:12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요시카이 슌지, www.canon-ci.co.kr)이 오는 2019년 1월 16일(수)까지 창의적 사진 문화 프로젝트 ‘플레이샷 캠페인 2018’을 진행한다.

캐논의 플레이샷 캠페인은 기록이나 인증만을 위한 평범한 사진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개성과 이야기를 담아내는 창의적인 사진문화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참가자격은 물론 촬영 기기에 제한이 없는 열린 공모전으로, 매년 독창적이면서도 공감되는 수상작들로 많은 주목을 받아왔다. 지난 2014년 시작 이래로 지난해까지 누적 참여자 약 500만 명, 총 응모작 4만 7천 여장에 달하며 대중적으로도 사랑 받는 사진 공모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세상에 없던 창의적 사진(UNFRAME YOUR IDEA)’슬로건 아래 2018년 플레이샷 캠페인의 미션 주제는 ▶일상에서 발견한 다양한 패턴을 통해 반복되는 구조가 주는 시각적인 즐거움을 연출하는 ‘패턴(PATTERN), ▶강렬한 붉은 색감이 표현하는 감성을 담아내는 레드(RED), ▶반짝이는 모든 것을 카메라로 담는 미션인 빛(LIGHT)의 총 3가지다. 각 미션의 주제에 부합하는 사진을 촬영하거나 본인 창작물인 기존 사진도 응모가 가능하다.

수상작은 대한민국 대표 예능 PD이자 캐논 마스터즈로 활동하고 있는 나영석 PD를 비롯해 사진 전문가로 구성된 5명의 심사위원들이 미션 부합성, 메시지 전달성, 독창성, 작품성 등을 고려해 선정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상자들의 리워드는 캐논 카메라 및 여행 상품권, 주문 제작해 본인만의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는 컨버스 운동화와 핸드폰 케이스 등 다채롭게 구성됐다.

먼저 전체 대상 1명과 각 미션별 대상 3명에게는 태평양 북서부의 아름다운 지역인 마리아나 관광청 여행 상품권 및 커스텀 컨버스 운동화가 주어진다. 전체 대상은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 24-105 KIT 또한 증정하며, 미션별 대상 3명에게는 EOS M6 15-45 KIT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미션별 우수상 3명에게는 여행용 미러리스 카메라 EOS M100 15-45 KIT와 커스텀 컨버스 운동화를 증정한다. 또 6주간 매주 6명에게 추첨을 통해 커스텀 핸드폰 케이스를 증정하는 위클리 베스트와 커스텀 컨버스를 총 90명에게 전달하는 플레이샷 커스텀 리워드도 선정한다. 특히 커스텀 컨버스 운동화는 자신이 직접 찍은 사진을 신발에 프린트해 주는 방식이라 세상에 없는 나만의 아이템으로 특별함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플레이샷 캠페인2018은 2019년 1월 16일(수)까지 약 2개월 간 진행될 예정이며, 사진 전문가부터 일반인들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 모두가 즐기는 사진 콘테스트인 만큼 촬영 기기에는 제한이 없다. 응모 방법은 캐논 플레이샷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playshot_contest) 팔로우 후 본인 계정에 공식 계정 태그(@playshot_contest)와 해시태그(#playshot_contest #플레이샷2018 #미션명(택1) #작품명)를 함께 기입해 업로드 하면 된다.

또한, 공모전 외에도 개인의 고유한 색을 표현하는 증명사진을 찍는 김시현 사진가를 비롯해, 현대무용가와 타투이스트 등 다양한 예술장르에서 활동하는 젊은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캠페인이 더욱 풍성해질 전망이다.

캐논 플레이샷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는 캠페인 이후에도 연중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다양한 사진 문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트랜디한 감각으로 매년 새로워지는 캐논 플레이샷 캠페인 2018의 광고 영상과 소식은 캐논 플레이샷 공식홈페이지(www.playshotcontest.com/)와 인스타그램(@playshot_contest) 계정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위)보도자료 -

접기 덧글 1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