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는 신제품 초광각 줌렌즈 ‘XF8-16mmF2.8 R LM WR’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후지논 XF8-16mmF2.8 R LM WR은 12-24mm(35mm 환산 기준)의 화각과 줌 영역 전체에서 F2.8 고정 조리개 값을 지닌 초광각 줌렌즈다. 중심부에서 주변부까지 이미지 표현 능력이 뛰어나 풍경이나 건축 사진의 원근감을 입체적으로 재현하고, 왜곡 없는 사진을 얻을 수 있어 실내 인테리어 사진은 물론 야경 및 천체 촬영 시에도 추천된다.
13군 20매(비구면 렌즈 4매, 수퍼 ED 렌즈 3매, ED 렌즈 3매 포함)의 렌즈 구성은 구면 수차와 색수차를 예방해 초고화질의 결과물을 제공하고, 상면 만곡(field curvature) 보정 렌즈를 탑재해 주변부까지 선명한 사진을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나노 GI 코팅’ 기술을 적용해 초광각 렌즈의 특성 상 발생하기 쉬운 빛의 높은 굴절로 인한 고스트 현상과 플레어 현상을 효과적으로 제어한다.
빠르고 조용한 AF 성능은 단연 눈길을 끈다. 고속 AF 구동이 가능한 리니어 모터를 사용하는 이너 포커싱 시스템을 적용, 촬영 거리의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면서도 조용한 AF(Auto Focus)를 실현했다.또한, 11곳의 실링 처리와 불소 코팅으로 방진, 방습 및 영하 10도에서도 견디는 방한 기능을 지원해, 비가 오거나 먼지가 많은 야외에서도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다.
XF8-16mmF2.8 R LM WR의 출시 가격은 2,399,000원이며, 청담동 후지필름 스튜디오, 전국 후지필름 체험존(TP ZONE)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임훈 사장은 “새롭게 출시한 초광각 줌렌즈 XF18-16mmF2.8 R은 부담 없는 무게와 높은 활용성, 완성도 높은 결과물로 촬영에 즐거움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을 커버하는 렌즈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미러리스 카메라와 좋은 밸런스를 이뤄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렌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12년 디지털 렌즈 교환식 카메라 시장에 진출한 후지필름은 고도의 기동성을 앞세운 APS-C 사이즈 센서의 X 시리즈 미러리스 카메라와 호환 가능한 총 34종의 고성능 X 마운트 렌즈 라인업을 형성, 초광각에서 초망원까지 모든 촬영 스펙트럼을 커버하고 있다.
-(위)보도자료-
회원정보
아이디 : sprintsonic***
닉네임 : 턱시도냥
포인트 : 20761 점
레 벨 : 우수회원(레벨 : 7)
가입일 : 2015-10-30 08:29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