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onrumors.com 에 니콘 DSLR에 관한 추측 소문이 게재되었다.
[원문 요약, 편집]
약 2년 전까지 D850 후속에 관한 소문이 거듭되어 왔으나 니콘도 미러리스 카메라에 주력하게 되면서 모든 소문이 멈췄다. 여전히 후속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소문은 없다.
니콘 유저가 얼마나 빠르게 미러리스로 옮길 것인가가 중요하다. 니콘이 미러리스 기변 상황에 어느 정도 만족하고 있다면 DSLR은 접는 것이 좋다. 생산 능력의 제한이나 부품 부족의 문제도 있다.
개인적 의견이지만 Z9의 성과에 힘입어 니콘의 SLR 카메라는 끝났다고 생각한다. 지난 몇 개월 동안 D850은 재고조차 찾기 어려운 상황이 되었다. 추측일 뿐이지만 레트로 디자인으로 니콘 DSLR의 종지부를 찍을 기념 모델이 나올 수도 있다.
※.POPCO : DSLR계획을 떠나 니콘은 헤쳐 나가야 할 과제부터 많다. DSLR 브랜드 점유율도 크게 줄어들고 있으며 미러리스 또한 시장 점유율에서 아직까지 큰 성과가 보이지 않는다. 물론 Z9 이 좋은 평가를 받으며 반등의 기회를 노려보고 있으나 전체적인 시장 상황은 좋지 않다. Z 9의 좋은 평가 또한 니콘의 계획에 큰 영향을 주었을 것이다. 캐논도 EOS-1D 시리즈부터 DSLR 시리즈를 하나씩 중단을 선언하고 있는 분위기라 니콘도 크게 다르진 않을 것. 다만, 현 시점에서 니콘 DSLR이 완전히 끝났다고 속단하긴 이르다.
회원정보
아이디 : spitfire83
닉네임 : 피날레
포인트 : 172307 점
레 벨 : 최우수회원(레벨 : 6)
가입일 : 2009-07-19 08:37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