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타(TILTA)는 빠르게 이동하는 차량을 촬영하기 위한 자동차 장착형 안정화 촬영 시스템인 Hydra-Arm Mini를 새롭게 출시 발표했다. 암은 최대 페이로드 10kg/22.05lbs를 지원하며 DJI RS3 PRO를 포함한 시장에서 인기 있는 대부분의 짐벌들과 호환된다.
이 제품의 가장 큰 매력은 복잡해 보이는 이동식 촬영을 쉽게 다가갈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이런류의 촬영은 상당한 장비와 전문 지식과 큰 비용이 투자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Hydra-Arm Mini 는 이런 고정 관념을 파괴할 제품이 될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Hydra Arm 및 Hydra Alien 시스템을 기반으로 제작된 Tilta Hydra-Arm Mini는 더 작고 가벼운 디자인을 제공하며 조작까지 쉽다고 어필한다.
Tilta Hydra-Arm Mini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휴대용 시네마 카메라 크레인 시스템으로서 제조사에 의하면 거의 모든 차량의 지붕 위에 장착할 수 있고 촬영자는 촬영 대상의 동적 관점을 편하게 주시 조작할 수 있다고 한다.
암의 길이는 1.87m/152", 높이는 4.5m/177", 짐벌 무게를 포함하여 최대 10kg/22.05lbs의 하중을 견딜 수 있다. 대형 시네마 카메라로 작업하는 프로덕션의 경우 약간은 제한적일 수는 있겠으나 최근 출시된 DJI RS 3 Pro는 물론 RS 2, Ronin 4D , Freefly Systems Mōvi Pro 및 기타 짐벌들과 모두 호환된다.
전체적으로도 무게와 설치 공간을 최소화 하는 규모로서 균형추 없는 설계가 특징이다. 짐벌을 제외한 무게도 총 70kg/154lbs 에 그친다.
또 다른 특장점은 전체 시스템이 3개의 케이스로 포장이 가능해 비행기 수하물로도 편리하게 체크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포장 크기는 100x50x40cm / 39.97 x 19.69x15.75". 장비를 미리 운송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애주기 때문에 장거리 이동이 필요한 대형 프로덕션 들에게도 아주 솔깃한 제품이다.
가격은 약 9,999 달러로 시작. TILTA는 7월에 브랜드 파트너 프로그램 회원들에게 배송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