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FinePix X100 보다 상세한 정보 공개

2010-12-14 18:21

후지필름의 X100 팀은, 디지털 카메라 "FinePix 100"의 사양과 기능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를 소개하는 X100 웹사이트를 공개하였다.

이번에 공개된 추가 정보는 포커싱, RAW 촬영, 렌즈 교환식이 아닌 이유, EXR 센서를 사용하지 않은 이유 등 X100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용자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포커스에 대한 상세 정보
X100은 AF-C / AF-S / MF 등의 3가지 포커싱 모드를 지원한다. 모드 전환 스위치는 카메라의 왼쪽에 위치한다. 수동 모드에서는 렌즈에 있는 포커스 링을 사용한다. 거리 표시 바가 필요 시 사용자가 미리 포커스를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전자식 뷰 파인더를 통해 정확하게 포커스를 잡을 수도 있다. 그러나 레인지파인더 방식의 포커스 기능은 제공되지 않는다.

RAW 기능에 대한 설명
X100은 12비트 RAW 이미지를 RAF 파일 형식으로 저장한다. 이 파일은 카메라와 함께 제공되는 커스터마이즈 된 실키픽스를 사용하여 JPEG 파일로 변환이 가능하다. 후지필름은 써드파티 어플리케이션에서도 조속히 지원되도록 협조하고 있다. 또한 카메라 뒷면에 RAW 버튼을 따로 두어, RAW 촬영 뿐만 아니라 RAW + JPEG 촬영 모드로도 신속한 전환이 가능하다.

교환 렌즈를 선택하지 않은 이유
화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X100은, 광로와 센서의 위치를 최적화하기 위하여 렌즈를 고정시킬 필요가 있었다. 또한 고정 렌즈는 카메라의 크기를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교환 렌즈와 줌 렌즈는 크기 때문에 X100의 초기 컨셉에서 제외되었다.

X100의 가격
가격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EXR 센서를 채택하지 않은 이유
EXR 센서는 소형 센서를 사용하는 컴팩트 고배율 줌 카메라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것이다. APS-C CMOS 센서는 최적의 화질을 확보하기 위하여 선택되었으며, 대형 센서가 후지논 렌즈와도 완벽히 조화된다.

FinePix X100은 세계 최초의 하이브리드 뷰 파인더를 장착한 제품으로, 고속 컨트라스트 AF 시스템을 채택한 렌즈 고정형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이다. APS-C 크기의 약 1,230만 유효 화소의 대형 CMOS 센서, EXR 이미지 프로세서, 23mm F2.0 Fujinon 렌즈(환산 시 약 35mm) 등를 채택하였으며, 클래식 디자인과 조리개, 셔터 스피드, 노출 등을 모두 링과 다이얼 방식을 이용하는 직관적인 조작법을 갖는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X100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기 덧글 28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