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Z 마운트를 채택한 풀프레임(FX 포맷) 미러리스 카메라 Z 8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출시예정일: 2023년 5월 25일
-판매가격: 5,298,000원
Z 8은 Z 시리즈의 플래그십 모델인 Z 9의 고급 기능과 성능을 견고한 소형ㆍ경량 바디에 담아내, 풍경부터 조류, 비행기, 웨딩 및 인물 촬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영상 표현을 원하는 포토그래퍼와 영상 크리에이터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우수한 기동력을 바탕으로 사진과 동영상 모두 안정적으로 다양한 장면을 촬영할 수 있으며, 결정적인 순간의 안정적인 캡처를 통해 모든 장면에서 최고의 묘사가 가능하다. 특히 플래그십 모델인 Z 9을 약 30% 소형화한 크기로, 뛰어난 그립감과 편리한 조작성을 고려해 설계했다. 또한 가로 ㆍ세로 4축 틸트식 액정 모니터는 수직 또는 수평 방향에 관계없이 높거나 낮은 각도에서도 원하는 앵글을 쉽게 촬영할 수 있도록 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AF(자동초점) 성능을 Z 9과 동일한 고속ㆍ고정밀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이로 인해 저휘도 한계가 EV-9 까지 확장돼 어두울 때나 역광일 때도 피사체에 효과적으로 초점을 맞출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프리 캡처 를 활용해 결정적인 순간을 놓치지 않고 담아낼 수 있다. 프리 캡처는 셔터 버튼을 반 누름한 후 완전히 누르기 전 최대 1초까지 기록하는 기능이다.
동영상의 경우, 30프레임의 8K UHD 영상을 외장 레코더 없이 카메라에 내장된 메모리 카드에 최대 약 90분 까지 녹화할 수 있다. 이는 다큐멘터리나 웨딩 촬영 등 장시간 녹화에 용이하다. 이와 함께 8K 오버 샘플링에 의한 4K UHD 해상도로 초당 60, 50, 30프레임을 촬영할 수 있어 다양한 영상 제작 활동이 가능하다. 또한 12비트 RAW 및 10비트 프로레스(ProRes) 422 HQ 코덱도 기본 탑재해 고화질의 영상 기록을 즐길 수 있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Z 8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 1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Z 8 세미나’를 개최한다. Z 8에 관심 있는 니콘이미징코리아 회원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Z 8 예약판매가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E-shop,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에서 한정 수량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예약 구매 고객에게는 정품 배터리(EN-EL15c / E-Shop 기준 74,000원 상당)를 증정할 예정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정해환 대표이사는 “Z 8은 Z 9의 성능을 소형 바디에 응축해 고성능 기능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사용자 편의성은 더욱 높인 제품”이라며 “니콘은 앞으로도 새로운 차원의 광학 성능을 추구해 사용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동시에, 영상 표현의 가능성을 더욱더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영상 문화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KOBA 2023(제31회 국제 방송∙미디어∙음향∙조명 전시회)’에 참가하고, 전시장에서 Z 8을 공개할 예정이다.
회원정보
아이디 : bluebird
닉네임 : 하비홀릭
포인트 : 136266 점
레 벨 : 최우수회원(레벨 : 6)
가입일 : 2008-12-13 00:56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