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trend.fr 에 리코프랑스매니저(Yazid Belmadi)의 인터뷰 기사가 게재되었다. 여기에는 필름 카메라 및 몇가지 주요 라인업에 대한 질답이 포함되어 있다.
[원문 요약]
Q:올해의 실적은 어떠한가
A:매우 양호하게 진행중이다. 전체적인 판매 수량에서는 다른 메이커에 크게 뒤쳐져 있는 것은 맞지만 이익률로는 우수한 상황이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GRIII나 WG, PENTAX 17과 같은 틈새 제품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Q:필름카메라 PENTAX 17의 성공 과정은?
A:2년간 수많은 리서치를 통해 필름 사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확인하고 있었다. 이 시장은 부활중이며 중고 카메라 시장도 감안하여 새로운 필름 카메라를 시장에 투입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6월에 제품을 발매했으며 출시 단계에서는 매우 호조였다. 늦여름에는 수요가 떨어지고 있으며 장기적인 성공 여부에 대해 지켜보고 있는 중이다. 후속에 대해서는 아직 결정된 게 없다.
Q:DSLR로의 신규 고객을 유입할 수 있는가?
A:DSLR 시장은 계속 축소되고 있다. 매출은 적당히 있긴 하지만 하강 트렌드인 것은 분명하다.
Q:2024년 DSLR 판매 계획은?
A:점점 힘들어지고 있다. 광학 파인더 요소를 강조할 수 있었지만 EVF의 기술이 크게 진보하고 있으며 다른 기술적 진보도 많다. 솔직히 더 이상 우리의 상품 전략에 포함되어 있지는 않다. 매출이 눈에 띄게 감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소비자들은 무게와 크기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SLR은 젊은 세대가 요구하는 것들이 없다. 그들은 스마트폰과 함께 성장해온 사진에 대한 접근 자체가 다르며 우리의 전략에도 접목시켜야 한다.
Q:새로운 풀프레임 K-1 Mark III 계획은?
A:불행하게도 새로운 DSLR 카메라에 대한 정보는 없다.
Q:미러리스 시장 진입 계획은 아예 없는가?
A:현재는 없지만 앞으로도 없다고 단정지을 순 없다.
Q:GRIII 후속 등장 시기는?
A:GRIII 시리즈 매출은 매우 좋기 때문에 생산 능력을 증강시킬 필요가 있다. 후속에 관한 정보는 없지만 후속 자체는 자연스러운 일이라 생각한다. 고정 초점도 유지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