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에서 EVF 탑재 카메라가 발표된다는 이야기가 있어 왔으며 최근 2기종의 신형 카메라를 인증 등록했다. 조만간 2기종의 새로운 카메라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는 뜻. 그리고 5월 28일에 FX2 가 발표된다는 소문이며 틸트식에 대형 EVF라는 이야기가 있다.
[원문 요약]
-FX2는 컴팩트 풀프레임 카메라로서 틸트 가능한 EVF를 탑재한 최초의 소니 카메라가 된다.
-FX2는 신뢰할 수 있는 정보원 7명으로부터 확인이 되고 있으며 5월 28일에 발표될 것을 100% 확신하고 있다.
-FX2의 디자인은 FX3와 많이 비슷하다. 하지만 사이드에 EVF가 탑재된 게 큰 차이.
정보원에 의하면 이 EVF는 a7C 시리즈처럼 작은 것이 아니라 큰 아이컵을 포함하여 대형이 된다는 것. 스틸 전용 일반적 EVF가 아니라 영상 제작을 위한 특별한 EVF다.
-FX2의 바디는 FX3보다 약간 두께가 있으며 사이즈 감은 거의 같지만 왼쪽 상단 모서리에 커다란 EVF가 탑재된 게 특징.
센서는 3300만 화소 풀프레임 센서 또는 이를 약간 조정한 센서가 탑재될 예정. 글로벌 셔터는 채용되지 않았다.
-AI 칩이 탑재되며 최신 AIAF를 사용 가능. EVF의 해상도는 아직 알 수 없지만 a7C 시리즈보다 고성능일 것으로 기대중이다.
FX2는 메카 셔터를 탑재한다. 32bit 플로트 음성 녹화에도 대응.
FX3와 같은 액티브 냉각 기구가 탑재되며 단자류나 기록 미디어는 FX3와 같은 사양.
-가격은 예상하기 어렵지만 관세를 고려하지 않고 3000달러 정도로 예상하고 있다.
-FX2는 FX3의 후속이 아니다. FX3II는 여전히 등장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FX2가 7SIII의 후속이라고는 단정짓기 어렵다 a7SIV의 등장 여부도 불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