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과 아이리버 제휴

2005-07-29 15:23

LG텔레콤 가입자 뿐 아니라 레인콤의 아이리버(iriver) 사용자도 유무선 포털 음악사이트 뮤직온(musicON)에서 제공하는 양질의 유료 음악 콘텐츠를 아이리버에 다운로드 받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게 되었다.

LG텔레콤은 범용화되어 있는 MS DRM/넷싱크(MP3 플레이어의 약 90%가 채택)을 적용, 대부분의 MP3플레이어에서도 뮤직온을 통해 음악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어 많은 인기를 끌것으로 예상된다.

양사는 온라인 제휴뿐 아니라 LG텔레콤의 Phone & fun 매장에도 최신 휴대폰 외에 아이리버 MP3플레이어도 전시, 체험할 수 있게 하였고, 아이리버의 전용 매장인 아이리버존에서도 뮤직온을 체험할 수 있게 하는등 양사 고객을 위한 공동 마케팅 범위를 확대할 것으로 밝혔다.

지난 2004년 12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뮤직온은 하루 평균 이용건수가 30만건에 이르며 이번 제휴로 뮤직온 이용률이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LG텔레콤 MUSIC전략팀 이삼수 부장은 “뮤직온의 130만곡에 이르는 다양한 음악콘텐츠를 LG텔레콤 고객뿐 아니라 90%에 달하는 대부분의 MP3플레이어 사용자들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고객의 입장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MP3폰 및 플레이어로 편리하게 양질의 디지털음악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음원권리자 입장에서는 유료화 기반이 확대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접기 덧글 6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