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50인치 SED TV 출시예정

2005-09-13 09:53

도시바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렸던 IFA 2005에서 SED(Surface-conduction Electron-emitter Display : 표면전계디스플레이) TV 기술을 선보였다.

SED 기술은 화질면에서 CRT 기술과 유사하며, 응답속도는 0.1초도 되지않는다. CRT와 마찬가지로 해당전자의 발광을 통해 화면을 보여주게 되는데, 전자가 스크린과 부딪칠때 형광체가 입혀져 있는 유리표면의 발광막에서 빛을내게 하는 방식이다.

CRT의 경우 각 라인별로 화상을 구현하기 위해서 수평, 수직으로 뿌려져 있는 도트들에 대해 전자빔을 맞춰야하지만, SED는 전자들이 스크린상에 존재하는 화소 수만큼의 전자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 이상 전자빔을 뿌릴 필요가 없으며, CRT기술을 응용하여 우리가 생각하는 이상의 크기로 SED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그리고, SED TV는 별도의 백라이트 장치가 필요없는데, 형광체가 입혀진 스크린에 전자가 부딪치면서 빛을 발생하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시야각에 따른 화질의 변화가 전혀 없으며, 빛은 모든 영역에 골고루 방출하게 된다.

SED TV의 평균 소비전력은 PDP의 절반정도이며, 같은 크기의 LCD보다 2/3정도 소비한다.

2006년 3월경 출시할 예정인 도시바 SED 플랫패널 TV는 HDTV해상도(1920x1080)를 완벽하게 지원할 예정이며, 50인치 크기의 제품부터 출시될 예정이다.

어느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할 것인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접기 덧글 6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