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주)아남옵틱스 고객만족센터에 D70 배터리 폭발 사건이 접수 되었다.
이 사건을 직접 경험한 D70 유저의 말에 따르면 유럽여행 중 가방속에서 "펑" 하는 폭발음이 들려 살펴본 결과 D70 배터리 수납부에 이상이 생겨 배터리를 꺼내보니 폭발 했다는 것!
아찔한 경험을 한 D70 유저는 귀국후 서비스 센터에 사고를 접수하였고 이 건에 대해 담당 엔지니어는 “리튬-이온 배터리는 폭발의 위험성을 항상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배터리 내부에 안전장치 및 보호회로가 반드시 설치되어야 하는데, 폭발한 제품에서는 이러한 조치가 되어 있지 않았던 것으로 보인다.” 라고 말했다.
아남옵틱스 측의 9월 26일 보도에 따르면 결국 원인은 정품배터리가 아니라 부실한 호환 배터리 사용이라고 단정지였다. 만일 이 사건이 촬영 중 발생 하였다면 실명까지 이어질 수 있는 위험한 사고였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배터리 폭발 사고접수는 이번이 처음 이였다며 Nikon의 경우 지난해 하반기부터 [정품 홀로그램 실]을 배터리에 부착하기 시작했으며, 일부 제품의 경우 정품배터리 인증회로를 내장하여, 정품배터리만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사건으로 인하여 호환 배터리 사용에 있어 유저들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듯 보인다.








회원정보
아이디 : sarangmian
닉네임 : 사랑미안[김재준]
포인트 : 623182 점
레 벨 : 골드회원(레벨 : 5)
가입일 : 2005-02-05 00:37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