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코리아, 아이팟 5세대 공식발표

2005-11-03 15:09

애플컴퓨터코리아는 2005년 11월 3일 서울 명보극장 2층 MTV 스튜디오에서 열린 애플 “뉴 아이팟 & 뉴 아이맥 G5” 기자간담회에서 비디오 재생 기능이 추가된 뉴 ‘아이팟 5세대’ 제품과 무선 컨트롤 기능과 멀티미디어 전용 프로그램 ‘프론트 로’가 탑재된 뉴 ‘아이맥 G5’를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김정현 애플코리아 개발지원부 부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기자 간담회에서는 뉴 ‘아이맥 G5’에 추가된 기능과 함께 뉴 ‘아이팟 5세대’의 비디오 재생기능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아이팟 나노’에 이어 선보인 ‘아이팟 5세대’는 보다 넓어진 2.5인치 컬러 디스플레이를 통해 음악이나 사진뿐만 아니라 비디오 팟캐스트와 홈무비 등의 동영상까지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아이팟 제품이다. 용량이 더 증가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크기는 30% 정도 슬림 해졌으며, 제품의 판매가격은 이전 아이팟 제품과 동일하게 책정되었다.
30GB와 60GB 2가지 용량, 화이트와 블랙 2가지 컬러, 총 4가지 모델이 준비되어 있으며 ‘유니버셜 독’이라는 부가 액서사리를 이용할 경우 뉴‘아이맥 G5’에 포함된 ‘애플 리모트’ 까지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30GB 모델이 35만원, 60GB 모델이 47만원 이다.

‘아이팟 5세대’는 11월 3일 오후 6시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내 애플 체험관에서 판매가 시작되며, 4일에는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영등포점에서, 다음주 부터는 전국 애플 매장과 온라인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이날 기자 간담회에서 질의응답 코너를 진행한 Tony Li, 애플아시아태평양 제품 마케팅 이사는 “아이팟 5세대는 PMP가 아닌 디지털 뮤직 플레이어이며 기존의 아이팟에서 부가적으로 지원하던 사진 재생기능이나 팟 캐스팅 기능처럼,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것이다. 항간에는 비디오 아이팟이라고 부르며 비디오 재생기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아이팟 5세대는 세계 최고의 디지털 뮤직 플레이어 이다”라고 언급했다.

발표회가 마친 뒤 참석한 기자 중에서 2명을 뽑아 ‘아이팟 5세대’제품을 증정하는 즉석 추첨식이 열렸는데, 아쉽게도 팝코넷의 명함은 뽑히지 않았다. 블라인드 추첨이 아닌 명함을 직접보고 추첨을 했더라면 눈에 톡톡 튀는 진 녹색의 팝코넷 명함이 분명이 뽑혔을 텐데 하는 아쉬움을 뒤로하고 간담회장을 빠져 나오는 발걸음은 무겁기만 했다…

접기 덧글 26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