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좋은 하루를 위한 알람시계

2006-01-24 10:27

REM 수면이라는 말을 들어보았는가?

잠들고 나서 1~2시간 정도 지났을 때 뇌파를 살펴보면, 전체적으로는 1단계의 수면파와 비슷한데 톱니모양의 파가 덧붙여 나타난다. 분명히 잠들었는데도 뇌파의 모양은 깨어있을 때와 유사하다고 해서 이러한 수면을 역설 수면(paradoxical sleep) 혹은, 이때 신속한 안구운동이 관찰되므로 REM(rapid eye movement) 수면이라고도 부른다.

그리고 REM수면 상태의 경우 꿈을 잘 기억하기 때문에, REM수면을 꿈수면이라고도 부르는데, 이 시기 동안은 심장도 빨라지고, 숨도 가쁘게 쉬고, 혈압도 오르고, 남자의 경우에는 발기(!) 상태가 지속된다고 한다. 이러한 REM수면은 하루에 5~7번 정도 반복되는데, REM수면이 방해를 받으면 그 다음날 안절부절 못하고 불안해지며 정신이 산만하고 집중력 장애 등을 일으키게 된다고 한다.


aXbo는 수면 패턴을 분석하여 최상의 몸 상태에서 일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멋진 알람시계다.

무선으로 동작하는 손목밴드를 통해 수면시의 상태를 체크하게 되는데, 설정한 시간대에 착용자의 수면 상태를 체크하여 가장 최상의 컨디션에서 깨어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즉, REM 수면에서 깨어날 때의 부작용을 방지해 주는 것이다.

하나의 aXbo로 최대 2명까지 사용할 수 있는데, 각각의 손목밴드 착용자에게 적절한 시간을 체크하여 서로 다른 시간에 깨워주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다.

시계의 디자인도 멋지기 때문에 인테리어용으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듯...

2개의 손목밴드센서를 포함한 aXbo의 판매가격은 199유로(약 24만원)으로 비싼 편이지만, 기분 좋은 하루를 위해서라면 충분히 투자할만한 금액이다.

접기 덧글 33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