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이미징코리아, 렌즈교환식카메라 시장 1위 위한 니콘 레전드 캠페인 전략 및 FX 포맷 DSLR D600 발표

2012-09-13 13:39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 우메바야시 후지오, www.nikon-image.co.kr)는 1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니콘 레전드(Nikon Legend) 캠페인 전략 을 공개했다.
니콘 레전드는 니콘 FX포맷 DSLR카메라 및 NIKKOR렌즈에 한해 진행하는 니콘의 캠페인으로 약 100여년 동안 광학 기기 발전의 역사와 함께 한 니콘의 탄탄한 광학 기술력이 2012년 D4, D800과 D600으로 이어져 니콘의 전설을 이어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우메바야시 후지오 대표는 “니콘의 FX포맷 카메라 판매비율이 D4와 D800/D800E를 발표한 이후 지속적으로 상승했다”며 “FX포맷 기종의 판매 증대와 함께 Nikon 1 J1이 여성과 젊은 층에게 어필함에 따라 지난 6월 국내 렌즈교환식카메라 시장에서 선두 업체와의 격차가 5%까지 좁혀졌다”고 밝혔다.
또 우메바야시 대표는 “니콘의 콤팩트 카메라 COOLPIX의 경우 밝은 렌즈를 탑재해 인물 촬영에 강한 COOLPIX P310, 아이들도 쉽게 촬영할 수 있는 COOLPIX S30 등 니콘의 광학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제품들이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안정적인 2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니콘의 플래그십 D4와 D800/D800E는 전 세계 영상기기 관련 어워드를 다수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지난 7월 런던에서 열린 국제적 스포츠 행사에서는 국내 71% 이상, 글로벌 기준 약 60%이상의 미디어 기자단에게 선택 받는 등 이미 제품의 우수한 성능을 검증 받은 바 있다.

이날 기자간담회를 통해 니콘은 D4와 D800/D800E에 이은 새로운 FX포맷 DSLR카메라인 D600의 출시를 발표했다. D600은 FX포맷 DSLR카메라에 관심이 있으면서도 크고 무거운 바디와 높은 가격의 장벽으로 구입을 망설였던 고객들을 위해 니콘의 FX포맷 DSLR만의 견고함과 고성능을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소형화와 경량화를 실현시킨 새로운 FX포맷 DSLR카메라이다.  유효 화소수 24.3메가 픽셀, 마그네슘 합금 바디, 시야율 약 100%, SD메모리카드 더블 슬롯 등의 고급 기능을 탑재했으며 무선 모바일 어댑터를 통해 사진의 전송과 공유가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FX포맷 DSLR D600의 발표로 앞서 선보인 D4, D800/D800E와 함께 니콘 레전드 캠페인의 제품 라인업을 완성한 니콘은 타겟을 프로페셔널 시장과 아마추어 시장으로 구분해 각 특성 별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진행한다. 먼저 프로페셔널 시장에서는 사진 전문가의 니콘 기기 사용 비중을 높여 광학기기 전문 브랜드로서의 인지도를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니콘은 국내 약 65%이상의 언론사에서 사용되고 있는 니콘 제품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한국프로사진협회를 중심으로 인물 위주의 촬영이 이루어지는 스튜디오를 공략해 달성한 현재 25% 수준의 스튜디오카메라 점유율을 연내 51%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현재 니콘이 후원하고 있는 다큐멘터리 작가그룹인 리얼리티 리더스클럽과 상업사진 작가그룹인 이미징리더스클럽은 물론 전문 사진작가의 작품 활동을 위한 각종 지원을 지속하며, DSLR을 활용한 방송 및 영상 촬영 시장을 개척해 가는 등 전문 장비로의 인지도 확보에 주력해 나간다. 일반인 대상의 아마추어 시장에서는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진행된다.
지난 100여년 간 역사의 현장과 극한의 환경에서 함께할 수 있었던 니콘만의 앞선 기술력을 부각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확산하고, 대규모 소비자 체험행사 개최 및 공식 인증 샵 확대 등 니콘 레전드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다. 니콘 측은 “니콘 레전드 캠페인을 통해 FX포맷 카메라는 물론 보급형 DSLR을 포함한 니콘 D시리즈의 라인업을 강화해 다양한 소비자들이 DSLR에 관심을 가질 수 있길 기대한다”며 “올해 하반기에도 니콘 레전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며 국내 렌즈교환식카메라 시장 1위를 달성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니콘이미징코리아 보도자료 -

접기 덧글 3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