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플레이스테이션 3 컨트롤러를 통한 스마트폰 조작 지원 예정

2013-04-09 09:53

 
소니가 에릭슨과의 관계를 청산하고 소니 모바일로 스마트폰을 생산, 판매하면서 소니의 여러 기기간의 호환성 증가가 기대되고 있다.
xperiablog.net은 소니 모바일이 곧 플레이스테이션 3의 컨트롤러인 DUALSHOCK 3를 루팅과 별도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스마트폰에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내용을 발견, 게시했다.
이 기능은 출시 예정인 소니 Xperia SP(C530X)의 설정 메뉴에서 발견되었다. 'DUALSHOCK 무선 컨트롤러' 옵션을 선택한 후 USB-OTG 케이블을 통해 휴대 전화에 플레이 스테이션 3의 듀얼쇼크 컨트롤러를 1회 연결한다.
인식 작업이 끝난 후에는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휴대폰과 컨트롤러가 연결된다. 연결이 끊어진 후의 재 연결은 듀얼쇼크 컨트롤러의 PS 버튼으로 실행한다.
 
듀얼쇼크 컨트롤러 지원을 통해 스마트폰에 설치된 안드로이드/플레이스테이션 모바일 게임을 터치 화면 이용보다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출시된 엑스페리아 Z 등에 대한 소프트웨어 지원이 이뤄질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출처 : http://www.xperiablog.net/2013/04/08/sony-introducing-native-dualshock-3-controller-support-for-xperia-phones/?utm_source=feedburner&utm_medium=feed&utm_campaign=Feed%3A+XperiaBlog+(Xperia+Blog)

접기 덧글 2 접기

    회원정보

    레이어닫기
  • 콘아
    오..올?! 괜찮네요 ㅋㅋ
    2013-04-09 10:02

    답글

  • 회원정보

    레이어닫기
  • 때돌이
    폰으로 게임하려다 컨트롤이 쉽지 않아 포기했는데 이런거 나옴 편해지겠네요.
    2013-04-09 11:44

    답글

SNS 로그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