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amateurphotographer.co.uk 에 게재된 후지필름 컴팩트 카메라 사업에 관한 소식.
후지필름은 저가형 컴팩트 라인업을 더이상 계획하지 않으며 컴팩트 카메라 라인업을 절반으로 줄인다는 계획이다. 이는 역시 스마트 폰 혁명의 여파에 의한 것과 수익성을 고려한 것.
더불어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며, 이 것은 X20, X100S, X-E1 과 같은 X 시리즈에 총력을 기울이는 것과도 같다. 이는 올 하반기 보급형 렌즈 교환식 카메라를 준비중인 것과도 대변된다. 아울러 렌즈,방송,영화 쪽의 광학 기기 사업과 디지털 카메라 사업을 병합하는 후지필름의 계획을 설명하기도 했다고 한다.
*popco.net : 다른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가장 많은 기종을 출시해왔던 후지필름 역시, 컴팩트 자동 카메라 시리즈를 대폭 줄일 계획인 모양이다. 물론, 방수 카메라와 초고배율 카메라는 계속 나올 듯. 이미 후지필름은 X 시리즈에 총력을 기울여 온 것이 사실이다. 이 것은 최근 X 시리즈 보급형 렌즈 교환식 모델 2기종을 준비중이라는 소문으로도 대변된다. X-Pro1 을 내놓을 당시만 해도 렌즈 교환식은 프리미엄급 카메라만 만들것 같더니, 역시 수요의 대중성을 버릴 수는 없었을 것. 실제 작년 일본 양판점 판매량 기종별 순위를 보면 후지필름 X는 순위에도 들지 못했었다. 100만원 언더의 보급형 렌즈 교환식 X 모델이 가세되고 홍보만 적극적으로 이루어 진다면 후지필름 X 시리즈의 전성기는 2013-2014년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출처 : www.amateurphotographer.co....
회원정보
아이디 : lonail***
닉네임 : Soomin Lee
포인트 : 4394 점
레 벨 : 정회원(레벨 : 8)
가입일 : 2012-06-09 11:41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