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EISA 어워드서 4개 제품 베스트 프로덕트 수상

2013-08-21 10:18

소니가 유럽 최고 권위의 멀티미디어 협회인 유럽영상음향협회(EISA: European Imaging and Sound Association)가 수여하는 ‘2013-2014 EISA 어워드’에서 총 4개 제품이 “올해의 베스트 프로덕트(Best Product)”를 수상했다.

EISA는 유럽 19개국, 약 50여 개의 음향, 영상, 사진 및 모바일 기기 매거진이 참여하는 유럽 최대 멀티미디어 협회로 수상작은 기자와 외부기술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기준으로 선정된다.

이번 어워드에서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된 소니 제품은 풀프레임 이미지센서를 탑재한 최고사양 렌즈교환식 카메라 ‘알파 DSLT-A99’, 전문가급 하이엔드 카메라 ‘사이버샷 DSC-HX50V’, 선명한 화질과 풍성한 음향의 ‘브라비아 KDL-55W904A’, 세상에서 가장 얇은 방수 태블릿 ‘엑스페리아 태블릿 Z’ 등 총 4종이다.

소니는 이번 수상으로 2010년 이후 4년 연속 EISA 어워드 수상을 이어나가며 다시 한 번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올해의 유럽 첨단 카메라: 알파 DSLT-A99

소니의 A마운트 렌즈교환식 카메라 알파 DSLT-A99(이하 A99)는 소니만의 반투명 미러 기술(Translucent Mirror Technology)을 탑재한 DSLR 중 최초로 35mm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장착한 카메라다. 특히 풀프레임 이미지센서에서 나오는 초고화질 사진뿐만 아니라 영상 전문가도 만족하는 풀 HD 60p/24p 동영상의 높은 해상도와 감도는 사진과 영상 모두 최상의 결과물을 제공하며 여기에 소니만의 칼자이스 렌즈를 사용하면 더욱 아름다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EISA 심사위원단은 “A99는 2,430만 화소의 풀프레임 엑스모어(Exmor) CMOS 센서와 최첨단 비온즈(BIONZ) 이미지 프로세서를 통해 최상의 화질을 선사한다. 게다가 듀얼 위상차 AF 시스템 탑재로 초고속 정밀 AF를 통한 완벽한 동체 추적을 구현해 아무리 까다로운 사진작가도 만족시키는 훌륭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여기에 매우 견고한 마그네슘 합금 패널을 이용한 고강도 경량 설계로 전문가급 기기임에도 733g의 초경량 무게를 유지하고, 거의 모든 각도에서 촬영이 가능한 3축 틸트식 LCD를 탑재해 사용자의 세심한 편의까지 더했다”고 평했다.

올해의 유럽 콤팩트 카메라: 사이버샷 DSC-HX50V

HX5V, HX9V, HX20V 등 지난 EISA 어워드에서 지속적으로 수상의 영예를 얻었던 소니의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 HX 시리즈가 올해도 2013년형 플래그십 모델인 DSC-HX50V(이하 HX50V)를 통해 다시 한번 최고의 콤팩트 카메라로 인정 받았다. HX50V는 광학 30배 줌을 지원하는 하이엔드 카메라로 뛰어난 수동 조작성과 함께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휴대하며 디테일이 풍부한 사진 촬영을 즐길 수 있어, 여행용으로 적합하다. 2,040만 고화소의 엑스모어(Exmor) R CMOS 센서와 풀HD 동영상 및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을 탑재하여 안정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와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EISA 심사위원단은 “G렌즈를 장착한 HX50V는 촬영모드와 노출 보정을 조작하는 컨트롤 다이얼을 통해 어떤 촬영 환경에서도 직관적이고 빠른 조정이 가능하며, 사진을 촬영한 장소를 기록해주는 GPS 기능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2,040만 화소의 엑스모어(Exmor) R CMOS 센서,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 1080p의 AVCHD 영상, 수동조작이 가능한 노출 보정 다이얼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다양한 수준의 카메라 사용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올해의 유럽 TV: 브라비아 KDL-55W904A

소니의 KDL-55W904A는 신형 트릴루미노스(TRILUMINOS) LED 디스플레이와 2세대 X-리얼리티 프로(X-Reality PRO) 영상 처리 엔진으로 풍부한 색감과 음질을 선사한다. 또한 신형 고속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탑재, NFC 지원 리모컨과 TV 사이드뷰 애플리케이션(TV SideView application)과 같은 기능으로 TV 작동을 더욱 간편하게 했다.

EISA 심사위원단은 “소니의 탁월한 기술력으로 스포츠, 영화, 게임 등에 적합한 선명도 높은 색상과 탁월한 모션 투명도로 흠 잡을 데 없는 화질이 완성되고, 롱 덕트 스피커 시스템으로 풍성한 음질을 구현한다. 여기에 얇은 알루미늄 베젤과 시선을 사로잡는 스탠드를 갖춰 소니만의 독특한 디자인과 함께 어떠한 소비자에게도 최고의 만족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의 유럽 태블릿: 엑스페리아 태블릿 Z(Xperia™ Tablet Z)

EISA 어워드에서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 Z(Xperia™ Tablet Z)가 혁신적인 기술이 집약된 뛰어난 제품으로 인정 받았다. 엑스페리아 태블릿 Z는 프리미엄 고성능 10.1인치 안드로이드 태블릿으로, 소니의 차세대 기술이 집약된 제품이다. 기기간 뛰어난 연결성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적극 반영한 기술을 통해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또한 두께 6.9mm와 무게 495g의 슬림하고 가벼운 디자인과 IP57을 지원하는 강력한 방진∙방수 기능으로 일상 생활 속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EISA 심사위원단은 “엑스페리아 태블릿 Z는 시장에 출시된 가장 얇은 태블릿 PC이자 뛰어난 방수 및 방진 기능을 갖춘 매력적인 제품이다. 특히 엑스페리아 태블릿 Z는 1m 이내의 수심에서 최대 30분동안 방수가 가능하며 NFC기능을 탑재하여 타 기기와 원터치 연결을 가능케 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했다. 슬림하고 가벼운 무게로 최강의 이동성을 자랑하는 엑스페리아 태블릿 Z는 소니만의 특별한 스타일과 혁신적 기술의 결합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제품이다”라고 평가했다.

 

- 소니코리아 보도자료 -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