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 하이엔드 E-M1의 미리보기?

2013-08-29 13:16

중국의 포럼 omuser.com 에 게재된 E-M1 테스터에 의한 몇 가지 정보, 그리고 www.43rumors.com 에도 정보가 게재되었다. 아래는 두 곳에 올라온 E-M1의 정보를 요약해본 것이다.


*E-M1은 1600만 화소의 센서를 채택한다.

*새로운 하이 퍼포먼스 표준 줌 렌즈 12-40mm F2.8은 PZ(전동 줌) 렌즈가 아니다.

*새로운 올림푸스 12-40mm의 AF 속도는 파나소닉 X12-35mm보다 빨라진 느낌이다.

*올림푸스 50mm F2.0과 같은 포서즈 렌즈군 사용시 E-M1의 위상차 AF는 (동일한 50mm F2를 장착 한) E-5보다도 양호하다.

*E-M1의 그립 느낌은 좋다. E-M1에 사용되는 배터리는 E-M5와 같은 것이다.

*E-M1은 E-P5와 마찬가지로 ISO LOW라는 설정이 있다.

*E-M1에서는 ZD 및 MZD 렌즈의 각 조리개 값과 센터 및 코너 해상력 데이터가 미리 입력되어있어, 디지털 보정 시에 사용된다.

*감도 화질은 E-M5보다 한층 뛰어나다. E-M1의 ISO800 화질이 E-M5의 ISO400처럼 느껴진다.

*E-M1은 HDR오토를 탑재하고 있는데 natural와 vivid 두 종류의 HDR 모드가있다. HDR 브래킷을 사용할 때는 셔터 움직임은 느끼지 않기 때문에 전자 셔터일 가능성이 있다. 세장을 촬영 합성하므로 타사의 HDR기능과 마찬가지로 움직이지 않는 정적인 피사체 촬영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C-AF 모드에서는 하이브리드 AF가 작동한다. 하이브리드 AF는 콘트라스트 AF와 위상차 AF를 병용하는 AF 모드다. 또한 장착하는 렌즈에 따라 자동으로 AF 방식을 선택하는데, 포서즈 렌즈는 위상차 AF로, 마이크로 포서즈 렌즈라면 콘트라스트 AF로 구동한다.

*E-M1이 E-M5의 후속은 아니다. 프로와 세미 프로를위한 OM-D 시리즈가 따로 나온다. (E-M5 후속기)

*PEN 라인업은 세미 프로와 아마추어를위한 E-Px 시리즈, 초보자를위한 E-PLx 시리즈, 엔트리 리종 E-PMx 시리즈로 전개된다.

*E-5의 진정한 후속기는 전혀 계획이 없다. 새로운 ZD 렌즈 개발 예정도 역시 없다. 그러나 기존 ZD 렌즈의 생산은 계속된다.

*40-150mm F2.8 렌즈의 발표 예정이 있다. 그러나 내년 예정이며, 외관은 니콘 70-200mm F4를 축소시켜 놓은듯한 모습이다.


*popco.net : 루머 치고는 상당히 디테일한 편이다. 때문에 신빙성이 높게 평가된다. E-M1이 E-M5보다 화질이 개선될 것은 분명하다. 특히 고감도 화질이 기대. 게다가 위상차 AF 지원으로 기존 포서즈 렌즈 장착시에도 AF가 빠르다는 하이브리드 AF 성능이 무척 궁금하다.
역시 예상했던 대로 E-5의 진정한 후속과 포서즈 신 렌즈는 없을 모양. 이 것은 포서즈를 기대한 유저들에게는 안타까운 소식.

이게 사실이면 E-M1이 E-5의 후속과도 같은 역할이다. 더불어, E-M5의 후속은 따로 준비중이라니 사실상 올림푸스의 플래그 쉽은 E-M1이 되고 중급기가 E-M5 라인업이 되는 셈.

40-150mm F2.8에 대한 신빙성은 아직 확인된 바 없지만, 몇 가지 소스에서 루머로 올라오는 것을 보니 사실일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다.


*루머 출처 : omuser.com/forum.php?mod=vi...
*http://www.43rumors.com/ft4-e-m1-user-report-very-fast-af-12-40mm-lens-comes-with-hood-included/

접기 덧글 5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