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치소프트, 2배 더 빠른 USB 충전 케이블 BENCH 2X CHARGER 출시

2013-09-12 10:17

순수 국내기술의 모바일 주변기기 개발 업체인 벤치소프트(대표 이동훈)는 2배 더 빠른 충전이 가능한 USB 고속충전 케이블 BENCH 2X CHARGER(2X 차저)를 발표했다.

벤치(BENCH)는 효과적인 고속충전을 위해 스마트폰에 주로 사용되는 배터리인 리튬 이온 배터리(LIB ; Li-Ion Battery)의 충전 전압에 대한 연구와 안전보호설계를 도입하였다. 또한, 일반적인 USB케이블 의 테이터 통신과500mA를 충전하는 SDP (Standard Downstream Port) 모드와 고속충전 을위해 2,000mAh 의 전류를 전송할 수 있는 DCP (Dedicated Charging Port) 모드를 사용자가 직접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일반적인 안드로이드나 아이폰계열의 스마트폰은 배터리와 전원소스를 보호하기 위해 최대한 안정적이고 지능화된 충전 알고리즘을 적용하고 있다. 만약 사용자가 PC와 USB단자로 연결하면, 테이터 모드로 인식되어 500mA의 전류를 충전 입력량으로 설정한다. 반면 BENCH 2X CHARGER는 USB전원장치에서 최대 전류량을 확보하여 최대 2,000mAh의 전류량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여 스마트폰에서의 충전량을 500mAh에 비해 최대 4배까지 인식하여 충전 할 수 있도록 했다.

BENCH 2X CHARGER는 사무실의 컴퓨터와 자동차 등 언제 어디서나 USB포트를 통해 스마트폰 과 태블릿PC그리고 점점 늘어나고 있는 USB충전형 디지털 카메라, 스마트와치, 휴대용 스피커등에도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보도자료]

접기 덧글 1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