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두번째 하이엔드 시리즈 루믹스 LF1 출시

2013-09-25 09:49

파나소닉코리아(대표 노운하, panasonic.kr)는 새로운 렌즈일체형 하이엔드 카메라 시리즈인 ‘루믹스 LF1’를 2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루믹스 LX’ 시리즈와 비교하여 ‘루믹스 LF1’의 가장 큰 특징은 슬림해진 바디에 전자식 뷰파인더를 내장하고, 광학 7배 줌 렌즈를 탑재했다는 점이다. 자유롭고 빠르게 최고의 순간 촬영을 가능하게 해주는 전자식 뷰파인더는 밝은 장소에서, 또는 움직이는 물체를 촬영할 때 파인더를 원했던 유저들의 바람을 적극 수용한 결과물이다.

 

렌즈는 28-200mm(35mm 환산) 초점 거리의 라이카 바리오 쥬미크론 렌즈로, F2.0 조리개(F2-5.9)와 광학 7.1배 줌의 고배율을 지원하며, 강력한 흔들림 보정 기능인 Power O.I.S가 장착되어 촬영자의 손떨림을 효과적으로 보정해준다. 렌즈 주변에 장착 된 컨트롤 링은 줌, 조리개, 셔터 속도나 감도 등 각종 촬영 설정을 변경할 수 있게 해주어 촬영의 즐거움을 배가시켜주는 동시에 간단한 조작으로 편리한 촬영을 도와준다. 컨트롤 링의 설정은 유저가 원하는 대로 가능하다.

 

루믹스 LX7과 동일한 1/1.7인치 1210만 화소 고감도 MOS 이미지 센서를 장착했으며, 이 이미지 센서는 ISO 80~6400(확장 감도 ISO 12800) 고감도와 풀 HD(60/50/30/25 fps) 동영상 촬영 기능을 지원한다. 파나소닉의 비너스 엔진을 탑재했고, 노이즈를 줄여주는 멀티 프로세스 NR과 밝은 부분에서부터 어두운 부분까지 부드럽게 윤곽을 살리는 엣지 스무싱 NR 기능 등을 통해 최적의 노이즈 감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NFC 기능을 통해 별도의 작업 없이 촬영 후 바로 스마트기기에 이미지 전송이 가능하며, 본체 내에 내장 된 Wi-Fi를 통해 파일의 무선 공유는 물론 연결된 스마트기기로 카메라 원격 조작까지 할 수 있다. 이미지 전송 및 원격 조작은 ‘파나소닉 이미지 앱’을 통해 가능하다.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모드는 사진의 예술적 완성도를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크리에이티브 파노라마 기능은 카메라 회전에 의한 수평/수직 파노라마 이미지를 만드는데 그치지 않고 복고, 원 포인트 컬러, 하이키 등 총 13가지 효과의 파노라마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다.

 

또한 올드 데이즈, 장난감, 미니어쳐, 인상적 아트 등의 15가지의 크리에이티브 필터는 촬영과 재생 시에도 똑같이 적용된다. 촬영 시에 미쳐 효과 적용을 하지 못했더라도 재생 시 효과 적용이 가능하다. 오토 리터치 기능은 버튼 하나로 이미지의 적절한 명암과 밝기를 조정하여 보정해준다.  

 

촬영 환경을 분석하여 최적의 결과물을 제공해주는 인텔리전트 오토(Intelligent Auto) 시스템과 인텔리전트 오토 플러스(Intelligent Auto Plus) 기능이 탑재되었으며, 두 개의 다른 노출로 촬영 된 이미지가 결합되어 최적의 이미지로 저장되는 인텔리전트 HDR 기능이 새롭게 적용되었다. 인텔리전트 HDR 기능을 활용하면 초보자도 손쉽게 최적의 노출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와이드 뷰잉 앵글(Wide Viewing Angle) 3인치 인텔리전트 LCD를 장착하여 어느 각도에서나 LCD가 잘 보이며, 내장 플래쉬와 87MB 내장 메모리를 탑재했다. 저장방식은 SD, SDHC, SDXC를 지원한다. 배터리 한번 충전으로 약 250장까지 촬영할 수 있다.

 

크기는 102.5x62.1x27.9(W*H*D)mm이며 무게는 170g(배터리 제외)으로 포켓 사이즈의 슬림한 바디가 특징이다. 화이트와 블랙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499,000원이다. 파나소닉코리아는 디카 신제품 구입 후 홈페이지를 통해 정품을 등록하면 3년 무상 AS를 지원하고 있다. 구입문의는02-533-8452로 하면 된다.

 

파나소닉코리아 마케팅팀 모리타 타카요시 팀장은 “루믹스 LF1은 콤팩트 디카의 고급화에 맞춰 기존LX 시리즈와 더불어 하이엔드 라인업을 다양하게 운영하기 위해 출시되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유저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파나소닉코리아 보도자료 -

접기 덧글 1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