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탁스, K 마운트 플래그쉽 DSLR 카메라 K-3 발표

2013-10-08 12:58

리코 이미징은 K 마운트 플래그쉽 DSLR 카메라 K-3를 정식 발표했다.
K-5 II와 K-5 IIs의 후속 모델로 이미지 센서, 화상 처리 엔진, AF 센서, 연사 속도 등의 촬영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 카메라이다.

2,435만 화소의 APS-C 규격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했으며, 광학 로우패스 필터를 제거해 해상력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K-3의 이미지 센서는 로우패스 필터 없이도 모아레 현상을 억제하는 자체 기능인 '로우패스 셀레터'를 세계 최초로 탑재했다.
로우패스 셀레터는 촬영 중 센서 유닛을 서브 픽셀 단위로 미세 구동시켜, 광학 로우패스를 사용한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리코 이미징은 설명했다.
센서 시프트 방식의 손떨림 보정 기구 SR을 활용한 것으로, 신규 서보 컨트롤러의 채용과 SR 기능 향상을 통해 실현되었다.
로우패스 셀렉터의 동작은 OFF/약/강 세가지가 제공된다.

화상 처리 엔진은 K-5 II의 PRIME II에서 진화한 PRIME III차 채용됐다.
최대 감도 ISO 51200 촬영을 지원하며, 전작에서는 확장 감도였던 ISO 51200이 K-3에선 기본 감도로 채용된 것이 특징이다.
화이트 밸런스 설정은 '멀티 패턴 오토 화이트 밸런스'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전체 화면을 분할해 각 영역의 광원에 따라 화이트 밸런스를 설정하는 기능으로, 다양한 광원이 존재하는 장면에서 보다 현실적인 색감을 보여준다.
리코 카메라에 채용되었던 기능으로 펜탁스 카메라에는 최초로 채용되었다.

새로운 8.6 메가픽셀 RGB 측광 센서를 탑재, AE 성능 역시 향상되었다. 피사체나 장면 인식에 활용되며 촬영 의도에 맞는 노출 제어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기존 카메라에서는 77 분할 센서가 사용되었다. 또한 낮은 광량에서의 측광 범위 역시 기존의 O EV에서 -3 EV로 확대되었다.

AF 센서는 SAFOX 11가 새롭게 채용되었다. 총 27개의 측거점이 제공되며 그 중 25개가 크로스 센서이다. 중앙과 상하 측거점은 F2.8 대응 센서가 탑재됐다.
또한 연속 AF에서 첫 번째 프레임에 포커스 우선, 자동, 릴리즈 우선 선택을 선택 가능하게 되었다.

바디 디자인은 K-5 II/K-5 IIs와 동일하며 기존 제품이 상,하 전면에만 마그네슘 재질이 사용된 것과 달리 K-3에서는 배면도 마그네슘 재질이 채용되어 더욱 높은 내구성을 갖췄다.
방진 방적 성능 역시 계승되었고 -10도에서 촬영할 수 있는 내한 성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셔터 유닛 역시 20만번의 릴리즈 테스트를 통과할 정도로 내구성이 향상되었으며, 연속 촬영 속도 역시 K-5 II의 초당 7매에서 8.3매로 향상됐다.
8.3 fps의 연사 촬영에서 촬영 가능 매수는 RAW 파일이 23매, JPG가 60매이다.

약 100 %의 시야율을 제공하는 뷰파인더는 배율이 0.92 배에서 0.95 배로 향상됐다. 또한 펜타 프리즘 제 3 반사 표면에 새로운 코팅과 접안 광학계를 적용, 밝기 역시 개선되었다.
디스플레이는 3.2인치 104만 화소 LCD가 탑재되었으며, 반사를 억제하는 에어갭리스 방식과 강화유리 커버가 채용되었다.

동영상 촬영은 Full HD를 지원하며 기록 형식이 H.264 포맷으로 변경되었다.

또한 펜탁스는 K-3의 배터리 그립 D-BG5를 본체와 동시에 발매한다. 리튬 이온 충전지와 AA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으며 본체와 동일한 방진 방적 구조를 채용했다.


펜탁스는 플래그쉽 DSLR 카메라 K-3의 발매를 2013년 11월 초로 발표했으며 바디킷과 18-135WR 렌즈킷, 실버 색상의 프리미엄 실버 에디션 세 종류로 판매된다고 밝혔다.
K-3의 가격은 본체가 150,000엔 내외, 18-135WR 렌즈킷이 200,000엔 내외로 발표되었다.


출처 : dc.watch.impress.co.jp/docs...

접기 덧글 8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