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론 초광각 줌 렌즈 SP 15-30mm F/2.8 Di VC USD 예약 판매 실시.

2015-01-22 16:02

탐론의 풀사이즈 대응 F2.8 고정 초광각 줌 렌즈 SP 15-30mm F/2.8 Di VC USD가 국내에 정식 발매된다. 풀프레임 DSLR 카메라과 APS-C DSLR 카메라에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F/2.8 대구경 조리개와 VC 이미지 안정화 장치를 채용한 세계 최초의 초광각 줌 렌즈로서. 개발 발표는 2014 포토키나인 9월이었으며 일본에서는 12월 25일 발매된다고 공지한 바 있다. 초광각 줌 렌즈를 선호하는 풀사이즈 카메라 유저들이 기다려온 렌즈로서 한국에서 1월 22일 예약 판매로 개시되었다.

 


 

탐론도 물론이거니와 타 브랜드의 렌즈들도 모두 손떨림 보정이 탑재되는 추세다. 비단 표준 줌이나 망원 렌즈만이 아니라 초광각 줌 렌즈도 이에 가세하고 있다. 탐론은 크기와 무게 제한 보다는 퀄리티와 성능에 보다 집중하여 믿음이 가는 확실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제품도 35mm 풀사이즈 카메라 유저들을 타깃으로 대구경 초광각 줌 렌즈에 이미지 안정화 장치를 장착하여 초광각 줌 렌즈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이 렌즈는 13군 18매 렌즈 구성으로 렌즈 전면에 XGM(eXpanded Glass Molded Aspherical:확장 글래스 몰드 비구면) 렌즈를 배치 기하학적 왜곡과 측면 색수차를 효과적으로 보정하여 줌 전영역, 전체 프레이밍에서 독보적인 이미지 품질을 실현했다.

 

[렌즈 설계도]

 

[MTF 곡선]

 

또한 광각 렌즈에서의 이미지 안정화 장치를 요구하는 풀프레임용 F/2.8 대구경 초광각 줌 렌즈 사용자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줌 전 영역에서 보정 효과를 구분할 수 있을 정도로 VC기능을 튜닝했다. 이 기술로 인해 야경이나 저조도 환경에서도 보다 뛰어난 이미지 묘사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한다.

 

 

TAMRON의 BBAR(Broad-Band Anti-Reflection:광대역 반사 방지) 코팅은 주요 파장 대역에서 균일한 투과율을 제공할 수 있는 최신 코팅이다. 이 BBAR 코팅과 eBAND 코팅이 결합하여, 초광각 줌 렌즈에서 흔히 볼 수 있던 고스트와 플레어를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크리스탈처럼 투명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 또한 큰 직경과 초광각 영역을 위해 설계된 볼록한 대물 렌즈로 인해, 보호 필터의 사용이 불가능 렌즈 특성을 감안하여,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TAMRON 최초의 항오 코팅을 전군 대물 렌즈에 실시하여 물이나 먼지로 쉽게 오염되지 않으며, 오염 시, 쉽게 얼룩을 제거할 수 있다.

 


9매 원형 조리개의 채용으로 피사체가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을 때,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배경 흐림 효과의 개선를 경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표현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이 원형 조리개는 2스탑을 조인 상태에서도 거의 원형이 유지된다. 저소음 초음파 모터USD (Ultrasonic Silent Drive) 는 빠르고 정밀한 AF를 실현했다. 높은 구동력과 신속한 반응 속도 그리고 저소음이 특징이며 FTM(Full-Time Manual Focus) 의 채용으로 AF 촬영 중에도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모드 전환 없이 MF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고성능 RAW 에디터 SILKYPIX Developer Studio software를 제공하여 고품질의 RAW 데이터를 촬영자 성향에 맞게 가공할 수 있다. SILKYPIX Developer Studio for TAMRON 은 TAMRON SP 시리즈 렌즈의 광학 데이터를 반영한 주요 보정 기능 (수차 보정, 왜곡 보정, 주변부 광량 저하 보정)을 제공하여, 렌즈의 성능을 극대화 할 수 있다.

 


[모델명: A012]
초점 거리: 15-30mm
밝기: F/ 2.8
화각 (대각): 110°32’ - 71°35’ (풀 프레임 카메라) : 85°51’ - 49°53’ (APS-C 포맷 카메라)
렌즈 구성: 18군 13매
최단 촬영 거리: 0.28m
최대 촬영 배율: 1:5
필터 구경: 장착 불가
최대 지름: φ98.4mm
길이: 143mm
무게: 1,100g
조리개 날 수: 9 (원형 조리개)
최소 조리개 값: F22
표준 부속품: 렌즈 캡(푸시 온 타입)
대응 마운트: Canon, Nikon, Sony
 

국내 발매 소식과 함께 예약 판매는 썬포토㈜ 웹사이트를 통해 1월 22일부터 진행되었는데 1월 30일부터 순차 배송. 또한 예약 판매를 통해 SP 15-30mm F/2.8 Di VC USD 렌즈를 구매한 고객이 제품 수령 후 15일 이내 정품 등록 및 캐시백 신청을 완료하면, 현금 500,000원을 돌려주는 이벤트도 실시된다. 가장 중요한 한국 정식 발매 가격은 1,730,000원이다. 마운트는 위 스펙처럼 캐논, 니콘, 소니 용으로 준비되는데 소니는 손떨림 보정이 바디로 이뤄지기 때문에 제품 명에 VC가 붙지는 않으며 가격도 동일하다.

 


제품 자체의 정식 발매 가격은 다소 비싸게 느껴질 수 있는 제품인데. 제품 자체가 워낙 뛰어난 스펙에 화질까지 완벽을 추구했다면 상당히 매력적이다. 풍경 애호가에게 활용도 높은 초광각에 15-30mm 화각대와 F2.8 고정은 활용도가 상당히 높을 것이다. 또한 30mm 망원을 이용한 근접 촬영 성능도 나쁘지 않기 때문에 단순히 풍경용 뿐 아니라 다용도 줌 렌즈로서도 각광 받을 렌즈다.
 

접기 덧글 1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