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나무 소재와 분리형 구조가 채용된 이색적인 키보드 Keyboardio

2015-06-17 08:46 | 조회수 : 12,135


 

현대인의 업무 대부분은 컴퓨터에 의해 이뤄지며, 가장 많은 시간동안 손이 머무는 장소가 바로 ‘키보드 위’이다. 때문에 편안한 키보드의 사용은 업무 효율에도 적잖은 영향을 미치며 이를 위해 인체공학 구조와 키감 향상을 위한 장치가 도입된 고급형 키보드에 대한 선호도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오늘 소개할 이색적인 키보드의 개발팀은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모든 키보드 중에 마음에 꼭 맞는 키보드를 아직 단 하나도 발견하지 못했다며, 새로운 형태와 기술 도입으로 업무 효율과 컴퓨팅의 즐거움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약 2년여의 시간동안 3D 모델링과 전기 공학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이 시도된 이 키보드의 형태는 놀랍다 못해 괴이하기까지 하다. Keyboardio 모델01이란 이름으로 불리는 이 키보드는 전체 프레임을 나무로 구성했으며 나비를 연상시키는 실루엣에 중앙을 기준으로 양쪽으로 서로 분리되는 독특한 구조를 채택했다. 영문과 각종 단축키, 숫자키까지 모두 포함된 풀 사이즈의 키보드는 기계식 특유의 키감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가장 독특한 것은 이 키보드의 키 배열로 손 끝이 안쪽으로 모이는 사람의 팔 형태를 감안하여 버튼이 안쪽으로 모이는 곡선형 배열을 채택했으며 ctrl, shift 버튼 등 자주 사용하는 기능 버튼을 안쪽 하단에 배치해 활용성을 극대화 한 것이 눈에 띈다.

 




두 개로 분리되는 독특한 형태의 키보드는 사용자의 작업 형태에 맞게 키보드의 위치를 설정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별도의 액세서리를 통해 키보드를 사선으로 세우거나 높이를 높이는 등의 변형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러한 과감한 사용자 중심 구조의 채용으로 오랜 작업에도 기존 키보드보다 월등히 피로감이 적다고 개발팀은 자신감을 보였다.


 



화려하게 빛나는 LED 조명은 이 키보드에서 가장 눈을 사로잡는 것 중 하나이다. 개발팀은 이 키보드의 모든 키 아래 독립적인 LED 조명을 배치했으며 개발 툴을 이용해 무지개빛 조명 등 응용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개발팀에서 밝힌 키보드 모델 01의 주요 사양은 다음과 같다.

크기 : 230 x 360 x 25mm
무게 : 1.3 kg
연결 방식 : USB
방식 : 기계식
조명 : LED 조명
호환성 : Windows, OS X, 리눅스, 안드로이드, iOS
전력소비 : 500mA (최대) / 30mA (최소)
키 스위치 수명 : 50,000,000 회 누름




현재까지의 어떤 키보드보다 기괴하고 새로운 형태의 이 키보드는 키 배열은 물론 프레임으로 목재를 채용하고 화려한 LED 조명을 배치하는 등 여러모로 눈을 끄는 제품이다. 개발팀은 2016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현재 제품 개발 및 투자 유치중이다. 한편 이 이색적인 키보드의 가격은 299달러로 책정됐다.

 

접기 덧글 8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