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지키는 휴대용 공기 오염도 측정기 Sensly

2015-08-31 19:33


 

Sensly는 내장된 감지 센서를 이용해 사용자 주변의 대기 오염을 측정하고 위험을 스마트폰과 PC를 통해 실시간으로 알리는 스마트 공기 측정기이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보다 큰 요즘 눈에 보이지 않지만 우리 건강에 가장 큰 위협이 될 수 있는 공기의 오염 상태를 실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끄는 제품이다. 무선 연결을 통한 즉시 알림, 쉽게 휴대가 가능한 컴팩트 디자인이 특징이다.



실제 우리는 많은 대기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가정 내 일산화탄소 누출과 도시의 매연으로 인한 대기 오염, 황사와 미세 먼지 등의 위험으로부터 건강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많은 고민이 있었고, 실시간 오염 감지기 Sensly가 큰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개발팀의 설명이다.




Sensly가 감지할 수 있는 공기 내 오염물질은 총 9가지로 벤젠과 암모니아, 포름알데히드 등 우리에게 익숙한 것부터 생소한 오염물질까지 다양하다. 공기 중에 해당 오염물질이 감지되면 Sensly는 연결된 스마트폰을 통해 현재 오염상태를 알리고 오염도가 심각할 경우 경고 메시지를 보내게 된다. 이를 위해 스마트폰/태블릿 전용 액세서리와 웹 환경의 PC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무선 통신을 이용해 사용자의 PC와 스마트폰/태블릿에서 실시간으로 현재 대기 오염 상태를 확인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오염된 환경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학교와 병원 등 환경 오염에 민감한 장소를 관리하는 데 유용하게 활용될 Sensly는 2016년 8월 발매를 목표로 현재 개발 및 투자유치 중이다. 한편 Sensly의 가격은 개당 59파운드로 책정됐다.

접기 덧글 1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