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기능을 조화시킨 스페이스 X 우주복

2017-10-23 11:24


 

스페이스 X(SpaceX)의 크루 드래곤(Crew Dragon) 우주선이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운송 서비스를 하기 시작하면 우주선에 타고 있을 우주선 승객 혹은 승무원들은 무엇을 착용하게 될까? 회사 설립자이자 CEO인 엘론 머스크 (Elon Musk)는 인스타그램에 공식 사진인 스페이스 X 우주복의 일부를 게시했다.

 


 

이 포스팅에서 머스크는 사진에 나온 우주복은 기능적으로 완전히 작동하는 우주복이며 이미 진공 압력도 두 배로 테스트했다고 설명했다. 이 우주복은 우주 비행사가 우주선에 있는 동안 비행사를 보호하기 위해 입는 것이다. 다만, 우주 유영과 같은 우주선 밖 활동을 위해 설계된 것은 아니다. 머스크는 또한 각각 따로 생각하여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심미적인 요소와 기능적인 요소의 균형을 동시에 맞추어 만드는 것은 매우 어렵다고 개발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아직은 이 우주복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그러나 그는 앞으로 더 많은 사진과 정보가 뒤따를 것이라고 약속했으니 기대해볼 법하다. 한편 이와 유사한 콘셉트로 개발된 것에는 보잉 블루 우주복 (Boeing Blue Space suit)이 있다. 보잉(Boeing)의 CST-100 스타라이너(Starliner)에서 우주 비행사가 착용하도록 설계된 보잉 블루 우주복을 이번 기회에 다시 한번 비교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