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FF미러리스의 추가 소문

2018-07-10 12:41 | 조회수 : 2,996

니콘루머스에 니콘의 첫 풀사이즈 미러리스 카메라에 관한 추가 루머가 게재되었다.

[원문 링크&요약]
Additional Nikon mirrorless full frame camera specification

- 풀사이즈 미러리스 렌즈 킷에 포함된 새로운 24-70mm의 F값은 F4인 것을 확인했다.
- AF 측거점은 400포인트가 넘음. 정확한 스펙은 알 수 없지만 430 ~ 450 사이가 될 것이다. AF는 매우 빠르다.
- 후면 액정 모니터는 D850과 같은 틸트 방식이다.
- 상단에 후지필름 X-H1과 같은 정보창이 있다.
- 상단에는 커맨드 다이얼이 하나만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 EVF가 탑재된 펜타부 디자인은 소니 A7시리즈에 비해 덜 각지고 매끄러운 형상을 지니고 있다.
- 스펙 목록에 8K 기재가 있으나 동영상에서 8K 지원은 아닐 것이다. D850과 같은 8K 타임랩스일 것으로 추정된다.
- 니콘의 새로운 풀사이즈 미러리스 카메라는 매우 편안한 그립이 채용된다.
- 테스트 사진 작가에 의하면, 이 카메라의 전반적인 사용성이나 느낌은 매우 뛰어나다고 한다.
- 플래시는 내장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 프로모션 용 샘플 자료에는 댄서/가수 도 있다.
- 제품의 명칭은 Z300 또는 Z500이 될 수 있지만 확인되지 않은 명칭이다.


※. 니콘의 첫 풀사이즈 미러리스에 대한 소문들이 맞다면 D850급의 하이엔드 제품이 되지 않을까 싶다. 지난 루머 내용을 더하자면 400포인트 이상의 위상차 AF 시스템, 9fps 연사, 5축 바디 손떨림 보정, 360만 화소급 EVF, 틸트 액정 등 이렇게만 나와준다면 스펙 면에서는 상당히 경쟁력이 있어 보이는데 실 테스트와 가격, 그리고 소문대로 두 기종을 함께 선보일 지가 궁금해진다. 아무튼 발표가 점점 가까워지고 있음이 느껴진다.

접기 덧글 5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