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 신설계 L 마운트 렌즈도 출시 예정

2018-10-17 12:46

디피리뷰에 게재된 시그마 Kazuto Yamaki CEO 의 인터뷰 내용중 관심을 끌만한 Q&A를 요약해본 것이다.

[원문 링크&오약]
Photokina 2018 : Sigma interview

Q : L-mount 동맹이 탄생하게 된 경위는?
A : 2, 3년 전에 짧은 플랜지 백의 Foveon 풀사이즈 미러리스 카메라 개발을 결정하였으며 당시 설계한 디자인도 가지고 있다. 이 시스템의 플랜지 백은 L 마운트와 동일한 20mm로서 마운트 지름도 거의 동일했다. 그 무렵, 파나소닉이 우리에게 다가와 공동 작업을 제안했다. 파나소닉이 라이카에게 먼저 손을 내밀었고 우리가 합류했다. 우리는 L 마운트 시스템 참여를 결정했으며 기존에 풀사이즈 용으로 설계한 독자 마운트 시스템 개발을 중단했다.

Q : L 마운트의 기술적 측면에서의 매력은?
A : 균형잡힌 마운트다. 플랜지 백은 상당히 짧지만 과도하게 짧지는 않다. 마운트 지름도 적당하다. 마운트 지름이 너무 크면 컴팩트한 바디 개발이 어려워지며 F2.8 단렌즈나 F3.5-F5.6 등의 어두운 렌즈는 앞쪽이 가늘어지는 이상한 형상이 된다. 이러한 렌즈는 디자인이 좋지 않다. L 마운트의 균형은 모든 면에서 뛰어나다.

Q : 시그마 L 마운트 렌즈의 등장 시기는?
A : 내년 중반쯤에 L 마운트 렌즈를 선적할 계획이다.

Q : 기존 디자인을 L 마운트화 하는 것인가? 아니면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의 L 마운트 렌즈인가?
A : 양쪽 모두다. 현재 소니 E 마운트용 렌즈를 14개 보유 중이며 이 렌즈들을 L 마운트 버전으로 내년에 출하할 계획이다. 또한 새로운 L 마운트 렌즈도 출시할 계획이다.

Q : 니콘과 캐논, 그들의 새로운 마운트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은?
A : 전혀 없다. 니콘, 캐논의 새로운 시스템에 매우 관심이 크지만 현재는 계획이 없다.

Q: 이전에 캐논과 니콘의 신형 카메라에서 써드파티 렌즈의 호환성에 문제들이 발생했다. 그런 증상들을 걱정하는가?
A : 같은 문제가 일어날 가능성들이 있다. 하지만 이전에 비해 크게 낮아진다고 생각한다. 현재의 펌웨어는 매우 안전하고 이전과는 상황이 많이 다르다.

Q : 시그마는 파나소닉 S1(R)의 디자인에 영향을 미쳤는가?
A : 아니다. 파나소닉의 새로운 카메라에 대한 정보를 전혀 알 수 없었다. Photokina의 기자 회견에서 파나소닉 카메라를 처음 보았다. 개발중인 미발표 제품에 대해서는 서로 미리 정보를 교환하지는 않는다.

Q : 새로운 풀프레임 L 마운트 카메라 개발을 위해 SA 마운트 미러리스 카메라 생산은 중단하는가?
A : 우리는 기존 SA 마운트 카메라를 계속해서 제조 및 판매할 예정이지만, 향후 새로운 SA 마운트 카메라의 개발은 없을 것이다.

Q : SA 마운트 렌즈 제조는 계속하는가?
A : DSLR용 렌즈가 있는한 계속해서 SA ​​마운트 렌즈를 제작할 것이다. 아직 SA 마운트 카메라 사용자가 많다.

Q : 파나소닉이 풀프레임 시장에 진입 한다면, 마이크로포서즈 렌즈 시장이 축소될 것으로 전망하는가?
A : 잘 모르겠다. Photokina에서 M4/3 시스템 카메라를 사용하는 많은 언론인을 보았다. 내 의견으로는 M4/3은 아주 훌륭한 시스템이다.

Q : 미래의 DSLR 용과 미러리스 렌즈의 판매 비율 예상은?
A : 4년 이내에 미러리스용 렌즈의 판매가 DSLR 용보다 훨씬 많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미러리스용 과 DSLR용 비율을 7 : 3 으로 예상한다.

Q : 새로운 RF 마운트와 Z 마운트 렌즈군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 하는가?
A : 캐논의 새로운 RF 렌즈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50mm F1.2 및 28-70mm F2는 질투가 났다. 직경이 넓고 플랜지백이 짧기 때문에 가능한 렌즈들이며, 다른 마운트로는 이런 디자인이 매우 어렵거나 불가능할 것이다. 광학계 후방에 큰 렌즈를 배치하면 대구경 렌즈로 고성능을 실현하는 것이 쉬워진다.

Q : 미러리스 용의 새로운 렌즈 설계는 소프트웨어에 의한 보정을 생각하고 있는가?
A : 몇 년 전까지는 소프트웨어 수정에 상당히 부정적인 입장이었지만 오늘날에는 센서의 해상도가 올라 보정 알고리즘도 훨씬 나아지고 있다. 때문에 소프트웨어에 의한 보정은 고화질을 달성하기 위한 좋은 수단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이유로 우리는 Canon EOS DSLR의 렌즈 보정을 지원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소프트 보정에 너무 의지하는 것도 좋지 않다.

Q : 렌즈 마운트의 개발 우선 순위는?
A : 기본적으로 수요에 따라 이루어진다. SA 마운트는 우리의 마운트 이므로 우선 순위다. 우리는 L 마운트를 개발할 예정이므로 이것도 우선 순위에 부여할 것이다.


※. 시그마는 L 마운트의 균형을 높게 평가하며 L 마운트용 렌즈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계획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풀사이즈 포베온 센서 L 마운트 카메라를 개발중이기 때문에 당연한 일이기도 하다. 내년에 생각보다 빠르게 발표가 이루어질지도 모르겠다.
아울러, 캐논과 니콘 풀사이즈 카메라 용 렌즈는 아직 계획이 없다고 말하고 있지만 캐논 마운트를 높게 평가하고 있는 것을 보니 미래에는 지원 렌즈를 개발하지 않을까 싶다.

 

접기 덧글 7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