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은 M43 / 풀사이즈 모두를 강화한다.

2021-04-01 15:40 | 조회수 : 1,979

www.dpreview.com 에 파나소닉 이미징 디렉터 "Yosuke Yamane" 씨와의 인터뷰가 게재되었다.


[원문 요약]

Q : 파나소닉은 최근 풀사이즈에 주력하고 있다. M43의 미래는 어떤 모습인가?
A : 크리에이터를 위한 모든 촬영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풀프레임과 Micro Four Thirds 모두 제품 라인업을 강화할 것이다. 얕은 피사계 심도로 이미지와 동영상을 캡처하기를 원하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풀프레임. 그리고 컴팩트, 이동성, 적절한 피사계 심도를 원하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M43은 특성이 다른 시스템이다.
M43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며 많은 제작자들이 새로운 M43 제품에 대한 높은 기대치를 가지고 있다. 올해부터 라인업을 계속 강화할 것이다.

Q : 타 브랜드의 위상차 검출 AF와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DFD를 개선중인가?
A : AF는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기술이다. 최근 출시된 Lumix DC-S5 를 통해 크리에이터의 니즈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DFD 알고리즘을 진화 시켰으며 출시 이후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그러나 우리는 AF의 완벽에 도달하기 위해 개선해야 할 문제들이 있음을 인지하고 있다. 현재 새로운 하드웨어로 처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으로 정확도를 향상시키는 등 추가 개선을 고려하고 있다. AF 진화를 기대해도 좋다.

Q : 센서 판독 속도가 빨라지면 롤링 셔터도 개선되고 DFD가 향상된다. Micro Four Thirds는 풀프레임에 비해 속도 이점을 제공하는가?
A : M43 센서는 빠르고 전력 소모도 적다. 이것이 우리가 비디오 기능을 한발 앞서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다. 속도가 높을수록 고속 촬영 성능이 향상되고 롤링 셔터 왜곡이 적으며 자동 초점 성능이 높아진다. 우리는 M43의 고속 센서 판독 가능성과 M43의 고유한 기능을 활용하여 사용자들을 더욱 만족시킬 매력적인 제품을 만들고 싶다.

Q : 가까운 미래에 내부 Raw 비디오 캡처 지원 카메라를 볼 수 있는가?
A : 향후 제품에 대해서는 상세히 답변 할 수는 없다. 하지만 Raw 레코딩에 대한 수요가 증가중인 것을 인지하고 있으며 이를 고려한 제품 개발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Q : 고객이 비디오 카메라에 요구하는 주요 사항은 무엇인가?
A : GH 시리즈와 S1H는 무제한 동영상 녹화 시간과 다양한 촬영 지원 등 높은 평가를 받았다. .덕분에 다양한 방식으로 Lumix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로부터 많은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고객이 가질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겠다. 고 비트 레이트, 하이 프레임 레이트 등 영상 표현을 확대하는 기술로 업계를 선도하고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고객을 만족시키는 카메라를 계속 만들어 나갈 것이다.

Q : 최근 몇 년 동안 시장의 트렌드를 어떻게 보는가? 컴팩트 카메라 시장이 여전히 존재하는가?
A : 코로나 19로 피해를 입었지만 개선되고 있다. 미러리스 카메라에 대한 수요는 나쁘지 않다. 특히 비디오 제작 및 라이브 스트리밍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우리는 이에 대응하기 위해 풀프레임과 M43 모두를 강화할 것이다.
 

접기 덧글 7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