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짐벌 RS 3 / RS 3 PRO 발표

2022-06-17 10:10 | 조회수 : 6,687

DJI는 짐벌 신제품 'DJI RS 3' 와 'RS 3 PRO'를 발표했다. 더불어 무선 영상 전송, 원격 조작이 가능한 전송 시스템 DJI Transmission도 새롭게 선보였다.
제품 위치로는 RSC 2의 후속이 RS 3, RS 2의 후속이 RS 3 PRO가 된다.


| RS 3 PRO



| RS 3



가동축에 Lock/Lock 해제를 자동으로 실시하는 기구를 탑재하여 짐벌 전원을 켜는 것만으로 자동으로 축 잠금이 해제되고 짐벌이 전개되어 빠르게 촬영을 시작할 수 있다. 전원 버튼을 1번 누르면 짐벌은 슬립 모드에 들어가기 때문에 디바이스 전원 온/오프, 그리고 수납 및 이동이 보다 스피디하게 전개된다.








퀵 릴리스 플레이트 상에서 카메라의 설치 위치를 기록할 수 있기 때문에 카메라를 장착할 때마다 밸런스 조정을 반복할 필요가 없으며 신속하게 페이로드 준비 정돈이 가능해진다.

3세대 RS 안정화 알고리즘 도입에 의해 안정화 성능이 전 모델보다 향상되었으며 로우앵글 촬영이나 뛰면서 촬영, 달리고 있는 차에서의 촬영이 보다 용이하게 되었다. 또한 초점거리 최대 100mm의 렌즈에 대응할 수 있는 SuperSmooth 모드는 더욱 높은 안정성을 발휘한다.



새롭게 Bluetooth 셔터 버튼에도 대응하여 지원 카메라와 조합하면 무선으로 셔터 조작이 가능하다. 짐벌 허용 중량은 RS3 PRO가 4.5kg, RS3가 3kg. 짐벌 자체의 무게는 RS3 PRO가 약 1.5kg, RS3가 약 1.3kg


디스플레이도 1.8형으로 대형화. 풀 컬러 OLED로 터치 조작에 대응하며 UI도 보다 편리해졌다고 한다. 슬라이드 하는 것만으로 팬 팔로우/팬&틸트 팔로우/FPV 모드를 신속하게 전환할 수 있는 짐벌 모드 스위치(물리 스위치)도 갖춘다.

프로용 「RS 3 PRO」는 암 부분이 길어져 보다 큰 카메라도 탑재할 수 있게 되었으며 팔 부분에 탄소 섬유를 사용하여 짐벌 자체가 너무 무거워지지 않도록 설계.
밸런스 조정을 위한 공간이 확보되어 소니 FX6나, 캐논의 C70, RED의 Komodo 등의 프로 카메라에도 대응한다. RS 3와 마찬가지로 자동축 잠금, 블루투스 셔터 버튼, 1.8인치 OLED 터치스크린, 짐벌 모드 스위치도 갖춘다.



RS 3 Pro는 DJI Ronin 4D에서 사용된 고성능 "LiDAR 포커스 시스템"을 가져왔다. DJI LiDAR 레인지 파인더(RS) 유닛을 별도 장착하면 실내 14m의 범위에서 43,200점의 측거점을 검지하여 차세대 포커스 모터를 조합하는 것으로 매뉴얼 렌즈로 오토 포커스가 가능하다.





DJI LiDAR 레인지 파인더에는 Ronin 4D에도 사용되고 있는 독자 개발 칩과 초점 거리 30mm 카메라도 탑재. 피사체 자동 추적 「ActiveTrack」의 계산 능력은 60배 이상으로 향상시켰으며 ActiveTrack Pro에도 대응한다. 피사체 인식이나 트래킹 감도와 정밀도가 크게 진화하고 있다.



포커스 조정에 새롭게 LiDAR 포커스 시스템을 채용했으며 포커스 모터도 진화해 보다 정확한 AF가 가능해진다. 사용할 수 있는 렌즈 초점 거리는 85mm 이내, T1.4 이내의 조건이 붙는다.

배터리 구동 시간은 12시간으로, USB-PD 규격에 의해 2.5시간의 급속 충전도 가능. 배터리 그립 교환에도 대응한다.



RS 3 단품 가격은 66,000엔, 콤보 세트는 79,200엔. 발매일은 6월 24일. RS 3 PRO의 단품 가격은 99,000엔, Pro콤보는 123,200엔. 판매는 7월 말 예정.


RS 3 단품


DJI RS 3 콤보


RS 3 PRO 단품


DJI RS 3 콤보 

먼 곳에 있는 카메라+짐벌 촬영 영상을 확인하면서 짐벌을 조작하는 DJI Transmission도 발매한다. 비디오 트랜스미터와 1,500nit 고휘도인 7형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리모트 모니터를 조합, 최대 6km(일본 국내:4km)의 영상 전송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올해 9월부터 정규 대리점과 DJI 스토어에서 예약을 시작한다.



리모트 모니터에 SD 카드 슬롯을 갖추어 1080/60p/최대 50 Mbps로의 라이브 영상의 보존도 가능. 1대의 트랜스미터로부터 동시 2대까지의 모니터에 대응.영상 트랜스미터는 129,800엔으로 단품 발매.

리모트 모니터에는 별매의 Ronin 4D 핸드 그립을 설치하는 것도 가능하다. DJI Master Wheels, DJI Focus Pro와의 접속에 대응하여 Ronin 2, RS 3 Pro등을 리모트 모니터로부터 제어 가능하다. DJI Master Wheels, DJI Focus Pro와 조합하여 사용하면 동영상 신호를 전송할 때 제어 명령을 전송할 수 있다. DJI Transmission 콤보는 286,000엔 별매.

접기 덧글 1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