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코더] TASCAM, 멀티 트랙 레코더 Portacapture X6 발표

2023-02-02 11:50



TASCAM( tascam.com )는 멀티트랙 레코더 Portacapture X6 를 발표했다. 소규모 팀으로 운영하는 비디오 작가 및 콘텐츠 제작자를 위해 매우 유능한 오디오 레코더로서 특히 컴팩트 함을 강조하고 있다.




Tascam은 2021년에 Portacapture X8을 출시한 바 있으며 이 제품은 4개의 XLR/TRS 입력, 내장 스테레오 마이크, 총 8개 트랙(싱글 트랙 6개 + 스테레오 믹스)및 내장 어플을 통해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이 번에 새롭게 선보인 X6 버전은 비슷한 기능들을 보다 컴팩트한 폼 팩터에 담았다.



-음악, 현장, 팟캐스트 및 음성 녹음
-탈착식 조절식 콘덴서 마이크
-WAV(BWF) / MP3 녹음 (최대 32비트/192kHz WAV)
-조정 가능한 스테레오 콘덴서, A/B X/Y
-2 x XLR 마이크/라인 입력, 3.5mm 라인 출력
-오토 게인, 리미터, 로우 컷 필터, 게이트
-최대 96kHz/32비트 Floating Point
-디지털 USB-C 커넥터, 6×2 인터페이스
-3.5mm 스테레오 헤드폰 잭, Aux 입력
-카메라 및 스탠드용 1/4″ 마운트
-2.4″ 컬러 터치스크린, 어플과 동일한 컨트롤
-최대 512GB의 microSD 카드 지원
-배터리, USB 또는 어댑터를 통해 전원 공급
-AA 배터리 2개 포함
-선택적 Bluetooth 무선 제어




X6은 컴팩트한 크기가 큰 장점으로서 X8에 비해 다양한 레코딩 용도로서의 활용이 뛰어나다. 7.5×17.4×3.7cm, 365g 으로서 더 작고 가벼더 작은 2.4” 터치 스크린을 탑재하면서 2x XLR 마이크/라인 입력, 조정 가능한 스테레오 콘덴서를 갖추며 총 트랙 6개(단일 트랙 4개 + 스테레오 믹스)를 지원.




배터리 성능 또한 X8에 비해 상당한 개선을 이뤄냈다. X6은 최대 22시간(리튬 이온 배터리 및 1-2개)의 작동 시간을 자랑한다. 기존 X8 처럼 다양한 오디오 레코딩 시나리오를 위해 6개의 내장 앱이 탑재, Launcher 플랫폼을 사용하면 앱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으며 옵션인 AK-BT1 Bluetooth 어댑터를 사용하면 모바일 장치를 통해 어필에 액세스 및 녹음을 트리거할 수 있다.




TASCAM Portacapture X6 Multitrack Recorder에 포함된 어플은 소규모 작업그룹을 위해 이상적인 오디오 녹음 구성 요소를 지닌다. 32비트 플로트 레코딩과 Bluetooth 타임코드 동기화 옵션이 장점.




Portacapture X6의 32비트 Floating Point 녹음 기술은 오디오 녹음에서 더 낮은 floor 와 더 높은 ceiling 을 제공한다고 한다. 녹음이 과도하게 변조될 가능성이 거의 없으며 고유한 노이즈 없이 사운드 레벨을 쉽게 높일 수 있다.




옵션인 AK-BT1 Bluetooth 어댑터를 사용하면 Atomos UltraSync Blue와 같은 타임코드 장치와 동기화 할 수 있다. 타임코드를 사용하면 포스트에서 여러 소스를 버튼을 클릭하는 것처럼 쉽고 빠르게 동기화가 가능하다.





Portacapture X6의 가격은 369달러, K-BT1 Bluetooth 어댑터는 39달러다.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